그레이브스병 원인, 치료 및 좋은 음식

그레이브스병 원인, 치료 및 좋은 음식

그레이브스병은 자가 면역 질환으로써,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병이다. 갑상선이 갑상선 호르몬을 너무 많이 생성하게 된다. 그레이브스병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으로 알려져있으며, 가장 흔하게 겪을 수 있는 질병 중의 하나이다.

면역체계가 갑상선 자극 면역 항체를 생성하여, 갑상선 호르몬을 많이 생성하도록 한다. 이러한 영향은 호르몬 신체에 영향을 미치며, 신경계 기능, 뇌 발달, 체온 및 기타 중요한 요소가 포함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그레이브스병은 체중 감소, 정서적 불안, 우울증, 정신적 또는 육체적으로 피로를 유발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그레이브스병 원인, 치료 및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그레이브스병 원인, 치료 및 좋은 음식

그레이브스병 원인, 치료 및 좋은 음식

그레이브스병 원인

그레이브스병 원인은 면역 질환에서 신체의 건강한 조직 및 세포와 싸우기 시작하면서 발생한다. 바이러스 및 박테리와 같은 외부침입 바이러스를 막기 위한 단백질을 생성한다.

그레이브스 병에서 면역 체계는 갑상선 자극 면역 글로불린이라는 항체를 잘못 생성하게 된다. 이러한 증상들은 계속해서 반복되지만, 원인이 무엇인지는 제대로 알 수 없다.

주로 발병 위험에 노출되어있는 경우는, 유전, 스트레스, 나이 및 성별에 따라 달라지는데 40세 미만 사람들에게 발견된다. 또한, 여성은 남성보다 7~8배 더 자주 발병한다. 또 다른 면역 질환이 있는 경우 그레이브병 발병 위험이 높아지는데 예를 들어, 관절염, 당뇨병, 크론병 등 면역 질환의 예이다.

 

그레이브스병 원인, 치료 및 좋은 음식

치료 방법은?

치료방법은 3가지로 나뉜다. 항갑상선 약물, 방사성 요오드 요법, 갑상선 수술 방법이 있다. 항 갑상선 약물 중 프로필티오우라실 또는 메티마졸과 같은 항 갑상선 약물을 사용해서 치료될 수 있다. 베타 차단제는 다른 치료법이 작동하기 시작하여, 증상의 영향을 줄이는데 사용할 수 있다.

방사성 요오드 요법 또한 일반적인 치료법 중의 하나이다. 방사성 요오드를 복용하는 경우, 의사와 제대로 된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아야한다. 마지막으로, 갑상선 수술은 약물로 치료가 제대로 안되는 경우에는 수술을 권장할 수 있다.

수술이 필요한 경우,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재발 위험을 없애기 위해, 갑상선을 없애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제거하는 경우, 지속적으로 갑상선 호르몬 대체 요법이 필요하다.

 

그레이브스병 원인, 치료 및 좋은 음식

그레이브스병에 좋은 음식

칼슘이 풍부한 음식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는 신체가 칼슘 흡수하는 게 어려울 수 있다. 칼슘이 부족해지는 경우, 뼈가 쉽게 부스러지거나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칼슘 함량이 높은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일부 유제품은 요오드로 강화되어 다른 것만큼 유익하지 않을 수 있다.

칼슘이 풍부한 음식은 브로콜리, 아몬드, 케일, 정어리 및 오크라가 포함되어있다.

 

비타민D가 많은 음식

비타민D는 신체가 음식에 칼슘을 더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부분 비타민D는 햇빛을 흡수하여 피부에서 만들어지는데, 많은 음식은 주로 정어리, 간유, 연어, 참치 및 버섯이 비타민D가 많은 음식이다.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음식

몸에 마그네슘이 충분하지 않다면, 칼슘 흡수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마그네슘 결핍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은 주로, 아보카도, 다크 초콜릿, 아몬드, 브라질 땅콩, 캐슈넛, 콩나물 및 호박씨가 포함된다.

 

셀레늄 함유 음식

셀레늄 결핍은 그레이브스 병 환자의 갑상선 안구 질환과 관련이 있다. 셀레늄은 항산화제이자 미네랄이다. 셀레늄이 많은 음식은 버섯, 현미, 브라질 땅콩, 해바라기 씨앗 및 정어리 등이 포함되어있다.

 

그레이브스병 원인, 치료 및 좋은 음식

결론

그레이브스병 원인, 치료 및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다. 부갑상샘기능 항진증 등 이러한 증상증 관련되었을 때 원인을 알고 메티 마졸과 같은 치료를 해야한다.

또한,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운동을 열심히 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