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면 장애(수면 장애) 치료법 8가지

입면 장애(수면 장애) 치료법 8가지

많은 사람들이 입면 장애 혹은 수면 장애를 경험한다. 일반적으로 입면 장애로 인해 잠에 들거나 깨어날 때 까지 잠을 잘 수가 없다. 필요한 수면의 양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대부분의 성인은 최소 7시간의 수면이 필요하다.

수면 패턴이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평소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입면 장애(수면 장애) 치료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입면 장애(수면 장애) 치료법 8가지

 

1. 명상

마음 챙김 명상은 입면 장애에 많은 도움이 된다. 조용히 앉아있는 동안 느린 호흡으로 스스로를 돌아본다. 명상의 경우 수면을 촉진하는 건강한 생활 방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집중력을 높이며 면역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구에 따르면, 명상은 불면증과 전반적인 수면 패턴을 개선한다. 원하는 만큼 어디에서나 자주 명상을 할 수 있으며, 평소에 할 시간이 없다면 아침이나 저녁에 15분씩 하는 것을 목표로 하면 입면 장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입면 장애(수면 장애) 치료법 8가지

2. 만트라

만트라 또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계속 그리는 경우, 집중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되어 입면 장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만트라를 반복하는 경우에 불면증 수준이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단순하고 긍정적인 표현을 계속해서 되새기고, 이미지를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 원하는 만큼 자주 만트라를 듣고 외우는 것이 입면 장애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은 확실하다.

 

입면 장애(수면 장애) 치료법 8가지

3. 요가

요가는 수면의 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요가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신체 기능을 개선하며 정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명상이나 호흡 운동에 초점을 맞춰, 움직임으 ㄹ통해 유지하고 집중이 가능하다.

매일 20분이상 요가를 연습하고 노력을 한다면, 입면 장애를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긴장을 푸는데 도움이 되며, 자신에게 맞는 요가를 찾는 경우 충분히 수면 장애도 치료가 가능할 수 있다.

 

입면 장애(수면 장애) 치료법 8가지

4. 운동

운동은 전반적으로 건강을 향상 시킨다. 기분을 좋게 하고, 더 많은 에너지 및 체중 감량 그리고 입면 장애에도 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최소 하루에 2시간씩 운동 하는 것이 불면증 증상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하루에 최소 20분동안 적당한 운동을 하면 습관을 개선할 수 있으며, 1주일에 몇번 근력운동이나 인터벌과 같은 유산소 운동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적합하고 수면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시간을 찾아 운동하는 것을 권장한다.

 

5. 마사지

연구에 따르면 수면의 질과 주간 기능 장애를 개선하여 입면 장애 또는 수면 장애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마사지이다. 스트레스 완화 및 기분을 개선할 수 있으며, 1주일에 1번 또는 1달에 1번씩 마사지를 받는 것이 심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스트레스 완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6.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미네랄로써, 근육이 이완되고 스트레스를 오나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매일 500mg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경우 입면 장애를 개선하고 수면 패턴이 개선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과다 복용하는 경우 위장 및 장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낮은 용량으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증가하여 신체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보고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마그네슘 식품 라벨에 따른 일일 권장량에 따라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7. 라벤더 오일

라벤더는 기분을 개선하고 통증을 줄이고 수면을 촉진하는데 사용된다. 경구약으로 복용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항우울제와 함께 복용했을 때 우울증 환자의 수면 패턴을 개선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도 매우 안전하며, 입면 장애 및 불면증에 가장 적합한 오일이자 무리없는 성분이 아닐까 생각된다.

 

8. 멜라토닌

멜라토닌은 빨리 잠들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멜라토닌이 암과 불면증 환자의 수면 패턴을 개선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잠들기 30분에서 2시간 전 섭취하는 경우 입면 장애를 개선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멜라토닌 경우, 장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어 단기간 사용하기에 안전한 성분중의 하나이니 주의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