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러지성 피부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알러지성 피부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알러지성 피부염 혹은 알러지 접촉성 피부염 경우에는, 피부가 붉어지고 가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가렵고 피부장벽이 무너지는 느낌이 들 때, 새로운 유형의 스킨케어 제품이나 빨래 세재를 바꾸는 등 이러한 조치를 취한다. 이럴 때, 알러지성 피부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알러지성 접촉성 피부염은 심각한 병이 아니지만, 가려움이 사라질때까지는 매우 힘든 과정을 겪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알러지성 피부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알러지성 피부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알러지성 피부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원인은?

원인에는 2가지 유형이 있다. 첫번째, 알러지성 접촉성 피부염이다. 피부가 이물질에 노출된 후 알러지 반응이 보일 때 발생한다. 신체가 염증성 화학물질을 방출하여 피부를 가렵고 자극적으로 느끼게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화장품 및 스킨케어, 라텍스 물질 또는 니켈 혹은 금으로 만든 보석으로 인해 느낄 수 있다.

두번째는, 자극성 접촉 피부염이다. 흔한 질병으로써, 피부가 독성물질과 접촉할 때 발생한다. 독성물질은 주로, 표백제, 세재, 스프레이, 왁스 등으로 인해 발생한다. 자극성 접촉 피부염은 피부가 비누나 물과 같이 덜 자극적인 물질을 자주 사용해도 발생할 수 있다.

 

알러지성 피부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증상은?

알러지성 접촉성 피부염 경우, 피부가 건조하거 벗겨지거나 두드러기 물집이 생기는 등 다양한 증상을 보여준다. 또한, 피부 발적, 어두운 피부, 타는듯한 느낌, 극심한 가려움, 자외선 민감도, , 얼굴 또는 사타구니 부위에 붓기가 올라오는 증상을 보인다.

 

알러지성 피부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치료법은?                                                               

알러지성 접촉성 피부염 치료방법은, 해로운 물질이 피부와 접촉되지 않으면 사라진다. 예를 들어, 자극받은 피부를 긁으면 안된다. 긁는것이 자극을 악화 시키거나 항생제가 필요할 정도로 피부감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극을 제거하기 위해, 순한 비누와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야한다. 또한, 문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되는 제품 사용을 중지해야한다. 계속해서 가려운 경우, 칼라민로션이나 하이드로 코르티손 크림과 같은 가려움 방지제를 사용하자.

필요한 경우, 디펜히드라민과 같은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여 가려움을 줄이고 알러지 반응을 줄여야 한다. 대부분 알러지성 피부염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발진이 눈이나 입에 가깝거나, 계속해서 커지는 경우 치료를 받아야한다.

 

결론

알러지성 피부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민감한 피부라면, 평소에 사용하는 화장품이나 자주 손을 대는 제품들이 무슨 문제가 없는지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계속해서 손을 타게 되면, 박테리아가 증식하게 되고 결국 피부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원인 및 증상을 제대로 파악한 후, 피부염을 어떻게 치료할 것인가에 대해 항상 고민해야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