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통 원인 TOP 6

유방통 원인 TOP 6

유방통이란 유방이 커지면서 발생하는 통증이다. 유방은 사춘기동안 에스트로겐 증가로 발생하는데, 월경주기 동안 다양한 호르몬이 유방 조직의 변화를 일으켜 일부 여성에게 통증이나 불편함을 유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유방암 경우 흔하지는 않지만, 유방통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주기적 또는 비주기적으로 분류된다. 주기적 통증은, 생리주기와 매우 관련이 깊으며 생리중 또는 생리후에 가라 앉는 경향이 대부분이다.

비 주기적 통증에는 유방손상을 포함하여 askg은 원인이 있으며, 주변 근육이나 조직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유방통 경우 날카로운 통증에서 가벼운 저림까지 포함하여 다양한 증상을 느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유방통 원인 TOP 6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유방통 원인 TOP 6

 

1. 호르몬 변동

호르몬 변동으로 인해 유방통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다. 여성의 월경주기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호르몬 변동을 유발한다. 이러한 호르몬 때문에 유방이 부어오르고 울퉁불퉁하며 통증을 느끼게 하는 경우가 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호르몬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지면서, 통증이 약화된다고 볼 수 있는데 이에 따라 폐경후 유방통이 전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생리 2~3일 전에 통증이 악화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사춘기, 임신, 폐경기때 유방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유방통 원인 TOP 6

2. 유방 낭종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유방조직이 지방으로 대체되는 경우를 말한다. 이로인해, 부작용은 낭종과 더 많은 섬유질 조직을 발달시킨다. 섬유 낭성 유방이 항상 유방통을 유발하는 것은 아니지만 압통을 느낄 수 있다.

월경주기 전후에 덩어리가 커지며, 유방 낭종을 가지고 있는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3. 유선염

유선염 경우 유관의 감염이다. 강한 통증뿐만 아니라 젖꼭지에 갈라지거나 거려움증, 작열감 또는 물집이 생기는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 이로 인해, 유방에 붉은 줄무늬, 발열, 오한 등이 있다.

 

4. 울혈

울혈의 경우 가슴이 너무 꽉 차면 발생한다. 가슴이 커지고 피부가 팽팽해지며 고통스러워진다. 울혈이 심해지는 경우, 모유수유도 불가능하니 빠른 시일내에 병원에 방문하여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유방통 원인 TOP 6

5. 다이어트

다이어트로 인해 식단을 조절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로 인해, 유방 통증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다. 지방이 많고 정제된 탄수화물과 같은 건강에 해로운 식단을 섭취하는 여성의 경우에도 유방통 위험이 더욱 더 커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6. 약물

항우울제, 호르몬 요법, 항생제, 심장병 치료제는 유방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유방통이 있는 경우 약물 복용을 중단하면 안되지만, 대체가 가능한 경우에 최대한 대체를 하는 것이 옳은 방향이 아닐까 생각된다.

 

유방통 원인 TOP 6

결론, 유방통 원인 TOP 6

유방통 원인 TOP 6에 대해서 알아봤다. 찌릿한 통증이나 유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가 전반적인 유방통이라고 할 수 있다. 섬유선종이나 갱년기에 다 다랐을때도 그러며, 대부분 원인이 있다.

원인에 따라서 치료를 받고, 평소에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개선을 통해 조금이나마 통증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