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유산 원인, 증상 및 예방법

자연유산 원인, 증상 및 예방법

대부분 경우에는 자연유산을 예방할 수 없다. 유산은 몇 주 또는 몇 달 초에 예기치 않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방적으로 낙태를 한 것이 아닌 자연유산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요인에 대해서는 피할 수 없다.

유산은 드문 일이 아니다. 초기 임신의 약 10%는 20주 전에 유산으로 끝나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많은 사람들이 임신을 알기전에 유산을 하기 때문에 실제 유산횟수도 더 높읈구도 있다.

유산을 예방할 수는 없지만 건강하게 임신하는 방법들은 다양하다. 이 글을 통해, 자연유산 원인,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자연유산 원인, 증상 및 예방법

 

자연유산 원인

1. 유전적 이상

임신초기 유산 절반이상이 태아의 염색체 문제로 인해 발생한다. 태아가 염색체가 손상되거나 누락되어서 신체가 감지하는 경우 유산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혈전

항인지질 증후군이라고하는 질환은 자연유산을 만드는 혈전을 유발할 수 있다. 자연유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약물로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3. 자궁외 임신

잠재적으로 심각한 자궁외임신 경우 드물지만 태아가 자궁 밖에서 발달하기 시작할 때 발생한다. 자궁외 임신은 자연유산이 문제가 아니라 산모에게도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치료를 받아야한다.

 

4. 태반 문제

태아와 태반이 호환되지 않은 경우 자연유산 원인이 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비정상적인 형태를 포함하여 자궁결손 또한 자연유산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이다.

 

자연유산 원인, 증상 및 예방법

자연유산 증상

자연유산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일반적으로 이와 같다. 3일이상 혈전 또는 조직을 포함하여 출혈이 발생하거나, 등과 복부의 경증에서 심한 통증과 경련, 체중감량, 질에서 액체 또는 점액 분비물 등 이 발생할 수 있다.

유산징후가 있는 경우 바로 응급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자연유산 예방법

1. 엽산 섭취

연구에 따르면 매일 400mcg 엽산을 섭취하는 경우 자연유산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또한, 선천적 기형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임신을 계획하기 전에 매일 비타민 B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2. 생활습관 개선

흡연, 간접흡연, 알코올 및 약물 사용 등 평소에 행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카페인 섭취량을 하루 300mg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적절한 수면과 균형잡힌 식사를 통해서 자연유산을 예방할 수 있다.

 

3. 만성질환 관리

평소에 손을 깨끗이 씻어 쉽게 전염될 수 있는 독감이나 폐렴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조치를 취해야한다. 또한, 고혈압, 당뇨병 및 자가면역 질환과 같은 건강문제가 있는 경우 적절하게 치료를 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4. 안전한 성관계

일부 성병은 임신 중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매우 조심해야한다. 임신을 시도하기 전에, 자신에게 성병이 있는지 검사를 하는게 중요하다. 임신 중에는 구강 또는 항문 성교를 포함하여 모든 성관계에서 주의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자연유산 원인, 증상 및 예방법

결론, 자연유산 원인, 증상 및 예방법

자연유산 원인,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하혈 등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바로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증상 종류가 있지만 원치 않았던 임신의 경우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원했던 임신의 경우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