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발 원인, 증상 및 교정 등 모든 것

평발 원인, 증상 및 교정 등 모든 것

발이 평평하고 아치가 없는 경우 우리는 평발이라고 부른다. 특히나, 신체활동을 할 때 평발인경우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어렸을때 평발을 갖는 것은 심각한 경우가 아니나, 성인이 되는 경우 매우 피로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전세계 4% 정도의 인구가 평발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평발은 부상이나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데 보행하는데 어렵거나 달리는 것 그리고 몇시간 동안 서있는게 힘들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평발 원인, 증상 및 교정 등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자.

 

평발 원인, 증상 및 교정 등 모든 것

 

평발 원인

평발 경우 발과 다리의 조직과 뼈와 관련이 깊다. 힘줄이 조여지고 발바닥 아치를 형성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뼈가 융합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해당 조임이 완벽해지지 않는 경우에는 발이 평평해질 수 있다.

나이가 들거나 부상을 입으면 한쪽 또는 양발의 힘줄이 손상되는 경우가 있다. 평발 원인으로 인해 뇌성마비, 근이영양증과 같은 질병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다.

특히나, 유전력이 강할 수 있다. 운동 능력이 뛰어나고 신체적으로 활동이 많은 경우 평발은 발과 발목 부상 가능성이 매우 높다. 특히나 노인에게는 더욱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다른 위험 요인으로는 비만, 고혈압, 당뇨병이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평발 원인, 증상 및 교정 등 모든 것

평발 교정방법

1. 발 지지대

발 지지대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상태를 치료하는 방법중의 하나이며, 발을 지지하기 위해 신발안에 들어가는 삽입물인 깔창을 착용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대부분, 어릴때 빨리 하는 것이 미리 방지가 가능하다.

 

2. 라이프 스타일 변화

평발로 인한 통증을 줄이는데에는 일상생활에 변화를 주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발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이기 위해 체중을 관리하는 다이어트 및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장기간 서있거나 걷지 않는게 좋다.

 

3. 약물

평발의 원인 및 증상에 따라 통증 그리고 염증이 지속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기위해 약물을 처방 받을 수 있다.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는 붓기와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4. 평발 수술

수술의 경우 평발이 매우 심할 때 행할 수 있다. 발에 아치를 만들거나 힘줄을 수리하여 뼈 또는 관절을 융합할 수 있다. 또한, 아킬레스건이 짧은 경우 아킬레스건을 늘려 통증을 늘리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결론, 평발 원인, 증상 및 교정 등 모든 것

평발 원인, 증상 및 교정 등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강직성 평발, 유연성 평발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예전에는 평발이면 군대를 안갔지만 이제는 무조건 가야한다. 평소에 자기가 발이나 다리에 피로감을 느낀다면 평발인지 확인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