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땀띠 원인, 증상 및 없애는법

겨드랑이 땀띠 원인, 증상 및 없애는법

살아가다가 보면 다양한 유형의 피부 발진이 생긴다. 이러한 발진이 생기는 경우, 불편하거나 엄청 고통스럽다. 특히나 점점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가려움증부터 짓물이 나오는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겨드랑이 땀띠의 경우 덥고 습한 기상조건에서 어린이나 성인에게 종종 나타나는 증상이다.

모공이 막히고 땀이 빠져 나갈 수 없을때, 땀띠가 생길 수 있다. 땀띠의 원인은 피부 표면의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데, 일반적으로 겨드랑이 혹은 허벅지 안쪽 신체부위가 쓸리면서 생기는 경우다. 겨드랑이 땀띠뿐만 아니라, 팔꿈치, 허벅지 및 목 등 다양한 곳에서 발생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겨드랑이 땀띠 원인, 증상 및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겨드랑이 땀띠 원인, 증상 및 없애는법

겨드랑이 땀띠 원인, 증상 및 없애는법

겨드랑이 땀띠 원인

겨드랑이나 다른 부위에 생기는 땀띠의 원인은 모공이 막혀 땀을 배출할 수 없을때 발생한다. 특히, 기온이 따뜻하거나 격렬한 운동후에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딱 붙는 옷을 입으면 땀을 가두어 땀띠가 생길 수 있다. 또한, 로션 및 크림을 두껍게 바르는 경우 땀띠가 생길 수 있다.

추가적으로, 검은 옷을 입는 경우나, 자면서 이불로 인한 열로인해 열 발진이 생길 수 있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모공이 아직 미숙하기 때문에 땀띠 생길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이다.

 

겨드랑이 땀띠 원인, 증상 및 없애는법

증상은?

땀띠는 쉽게 발견할 수 있는 흔한 형태이다. 피부 표면에, 액체로 채워진 작고 투명한 흰색용기이다. 이러한 유형들의 땀띠는 가렵지 않고, 고통스럽지 않다. 그러나, 가시열과 같이 성인에게 잘 생기는 땀띠경우 피부외층 또는 표피에 더 깊숙히 발생하기 때문에 더 많은 불편을 유발한다.

특히나,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을 느낄 수 있고 피부 염증 및 통증을 느낄 수 있다. 더 나아간다면, 융기자체에서 고름으로 채워질 수 있다. 표피뿐만아니라 진피로 들어갈 경우, 메스꺼움과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는 증상이 있다.

 

겨드랑이 땀띠 원인, 증상 및 없애는법

없애는법은?

겨드랑이 땀띠 없애는 방법은, 꽉 끼는 옷을 입지 않는것이다. 피부에 땀이 축적되지않게 방지하여야한다. 또한, 모공을 막을 수 있는 로션이나 크림을 두껍게 바르면 안된다. 모공을 막지 않게 미리 예방해야하는 것이다.

또한, 열을 많이 받지 않도록 서늘한 곳에서 머무르는 것을 적극 권장한다. 추가적으로, 피부를 건조하게 하지 않고 향이나 염료가 없는 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겨드랑이 땀띠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사람들이 며칠 안에 저절로 해결되는 경미한 질병이다. 이보다 더 심각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열, 오한, 통증 증가 및 융기에서 고름이 나오는 경우, 가려움증을 완화하고 추가 손상을 예방할 수 있게 병원에 방문하여 연고 및 앞으로 있을 예방법에 대해서 검진 받는 것이 좋다.

 

결론

겨드랑이 땀띠 원인, 증상 및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겨드랑이가 심한 가려움증에 있다면 대부분 가시열일 경우가 많다. 성인 땀띠 없애는 방법이나 아이들 땀띠 없애는 방법이나 동일하다.

땀띠가 아닌, 겨드랑이에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대상포진일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니, 병원에 꼭 방문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