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자연치유에 좋은 비타민 5가지

주변에서 이런 이야기를 들어본 적 있을거다. 당근을 먹으면 눈에 좋다고, 그리고 백내장 자연치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을 것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눈 건강과 시력에 도움을 주는 것은 사실이다. 확실한 방법은 아니지만, 자연치유에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백내장 자연치유에 좋은 비타민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백내장 자연치유에 좋은 비타민 5가지

 

1. 루테인과 제아잔틴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카로티노이드다. 카로티노이드는 식물과 망막에서 발견되는 색소로써, 색소를 보충하면 망막의 밀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눈을 손상시킬 수 있는 자외선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백내장 자연치유에 좋은 비타민 5가지

2. 아연

아연은 눈에서 자연적으로 발생되며 세포손상을 방지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이다. 아연은 백내장 자연치유에 필요한 주요 미네랄로써, 아연을 섭취하는 경우 구리의 흡수가 감소할 수 있다. 아연은 구리 영양제와 함께 섭취한다면 백내장 자연치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백내장 자연치유에 좋은 비타민 5가지

3. 비타민B1

비타민B1은 백내장 자연치유에 필수적이다. 다른 비타민과 함께 섭취하는 경우 백내장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 스트레스방지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B1 경우 염증을 감소시킨다. 염증성 안구질환인 포도막염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일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4. 오메가3 지방산

대부분 식단에서 오메가3 지방산이 충분하지 않다. 망막의 광수용체 세포에는 다량의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있어, DHA는 망막세포의 발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또한, 염증을 줄이고 빛의 노출과 노화로 인한 손상후 망막과 각막의 세포가 치유되고 재생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오메가3 지방산인 DHA와 EPA를 섭취하는 사람들 경우 백내장에 걸릴 확률이 낮으며, 자연치유에도 도무이 될 수 있다. 낮은 수준의 오메가3 지방산은 안구 건조증 및 망막에 점진적인 손상을 일으키는 질병인 망막증과 관련이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백내장 자연치유에 좋은 비타민 5가지

5. 비타민C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C는 일부 유형의 백내장에 걸릴 위험을 줄여준다. 비타민C 및 E 영양제 조합이 백내장 위험을 줄이고 백내장의 진행을 늦춰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결론, 백내장 자연치유에 좋은 비타민 5가지

백내장 자연치유에 좋은 비타민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수술 비용을 많이 내기 전에 평소에 꾸준히 예방하고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대표적인 민간요법으로는 음식이나 위와 같이 비타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늦추는 방법으로는 초기 관리를 통해서 식습관, 생활습관 및 치료제를 통해 관리를 하고 자연치유에 힘을 쓰는 것이 좋다. 눈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안약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민간요법을 통해서 이겨내보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