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부종 원인 11가지

눈꺼풀 부종 원인 11가지

눈꺼풀 부종이라는 눈 주위가 붓는 질환을 말한다. 눈주위영역을 안와라고 부르는데, 안와 알레르기 또는 부종이라고도 말한다. 한쪽 눈에서만 발생할 수 있으며, 양쪽 눈에 눈꺼풀 부종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이 글을 통해, 눈꺼풀 부종 원인 11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눈꺼풀 부종 원인 11가지

 

눈꺼풀 부종이 생기는 주요 원인은 눈 주위에 채액이 축적되는 염증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상태는 빠르게 또는 장기간에 걸쳐 나타날 수 있으며 안와 주위 부종은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다. 눈꺼풀 부종 대표적인 원인은 아래와 같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1. 단핵구증

단핵구증은 감염 초기단계에서 눈꺼풀 부종을 유발할 수 있는 바이러스 성 질환이다. 단핵구종으로 인해 눈꺼풀 부종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2. 불규칙한 수면

불규칙한 수면은 일반적으로 수면에도 해로울 뿐만 아니라, 눈꺼풀 부종이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너무 적거나 많은 수면은 체액 저류를 유발할 수 있다.

 

3. 고염식

짠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 체액저류로 이어질 수 있다.

 

4. 높은 알코올 소비

높은 알코올을 마시는 것은 탈수를 유발하여 채엑 저류로 이어질 수 있다.

 

5. 흡연

흡연을 하는 경우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체액 저류가 발생할 수 있다.

 

6. 알레르기

일반적으로 알레르기 반응이 눈 주위의 작은 혈관 즉, 모세혈관에 염증을 일으켜 눈꺼풀 부종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다.

 

7. 노화

자연적으로 나이가 들면 신체가 하루 종일 수분을 계속해서 잃게 된다. 이로 인해 체액 저류가 발생할 수 있다.

 

8. 울음

울음은 눈을 자극하여 일시적으로 눈꺼풀 부종을 일으킬 수 있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9. 갑상선 장애

갑상선에 장애가 생기는 경우에 눈꺼풀 부종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및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같은 갑상선 문제는 눈 주위를 포함하여 체액저류를 유발할 수 있다.

 

눈꺼풀 부종 원인 11가지

10. 안와주위 봉와직염

눈 주위에 생기는 봉와직염은 눈꺼풀과 눈주위 피부의 감염과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심각한 피부 상태이다. 해당 증상은 약2~3일 이상 지속되는 경우 응급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11. 결막염

결막염 즉, 일반적인 눈병은 바이러스 성 질환으로 인해 눈의 염증과 발적을 유발하여 부종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눈꺼풀 부종 치료방법은?

눈꺼풀 부종이 생기는 원인을 먼저 분석하고 치료를 받아야한다.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공통적으로 저염식이요법을 먼저 실천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수분 섭취량을 늘리고 꾸준히 눈에 냉 찜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치료제로,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및 항염증제 그리고 항히스타민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 국소 또는 경구로 사용하는 경우 눈 주위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눈꺼풀 부종 원인 11가지

결론, 눈꺼풀 부종 원인 11가지

눈꺼풀 부종 원인 11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눈두덩이가 빨갛게 붓는 경우를 안검부종 또는 눈꺼풀 부종이라고 부를 수 있다. 특히나, 붓고 가려운 경우에 즉각적으로 안과에 방문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눈 안쪽 살이 붓거나 눈 밑이 붓는게 다양한 이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꾸준히,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통해서 부종의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 등 개선을 통해서 건강을 챙기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