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마그네슘만큼 풍부한 음식 10가지

영양제 마그네슘만큼 풍부한 음식 10가지

마그네슘은 신체에 필요한 미네랄이다. 현대사회에서는 해당 영양소가 부족해 영양제를 통해 마그네슘을 섭취하곤 한다. 신체의 수백가지 화학반응에 고나여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인 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일상에서 필요한만큼 영양제 마그네슘을 제외하더라도 충족시킬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영양제 마그네슘만큼 풍부한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영양제 마그네슘만큼 풍부한 음식 10가지

 

1.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맛있으면서 영양제 마그네슘 만큼이나마 풍부하다. 또한, 철분, 구리 및 망간이 풍부하며 건강한 장내 박테리아를 공급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하고 있다.

유익한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며, 세포를 손상시키고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유해분자인 자유라디칼을 중화시킬 수 있다. 다크초콜릿은 강력한 항산화 화합물인 플라바놀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건강에 매우 좋다.

주위에서 다크 초콜릿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코코아 고형분 70%이상 초콜릿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영양제 마그네슘만큼 풍부한 음식 10가지

2.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영양가가 매우 높은 과일이며 영양제에 들어있는 마그네슘만큼이나마 풍부하다. 개당 약 58mg을 제공하며 일일 권장량의 약 15% 정도이다. 아보카도는 칼륨, 비타민B, 비타민K가 풍부하다.

대부분 과일과 달리 단일 불포화지방이 많아 심장건강에 매우 좋다. 아보카도는 훌륭한 섬유질 공급원이다.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를 먹는경우 염증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할 수 있어 식사 후 포만감을 높여준다.

 

영양제 마그네슘만큼 풍부한 음식 10가지

3. 견과류

견과류는 영양가가 높고 쉽게 찾을 수 있는 음식이다. 특히나 영양제에 있는 마그네슘과 같이 함량이 높다. 대부분 견과류는 섬유질과 단일 불포화 지방의 좋은 공급원으로써, 당뇨병 환자의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할 수 있다.

브라질 너트는 셀레늄 함량또한 높다. 견과류는 항염증제이며 심장 건강에 유익하며 간식으로 먹으면 식욕을 감소시킬 수 있다.

 

영양제 마그네슘만큼 풍부한 음식 10가지

4. 콩류

콩류는 렌즈콩, 일반콩, 병아리콩, 완두콩 및 대두를 포함한 식품군을 말한다. 마그네슘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칼륨과 철분이 풍부하며 채식주의자를 위한 주요 단백질 공급원이기도 하다.

콩과 식물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혈당지수가 낮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되며 혈당 조절 및 심장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뼈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k2가 풍부하기 떄문에 영양제를 직접 먹는것과 다름이 없을 정도이다.

 

5. 두부

두부는 단백질 함량이 높다. 마그네슘은 약 53mg 일일 권장량의 13%정도 해당된다. 10g 단백질, 칼슘, 철분, 망간 및 셀레늄을 제공하고 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두부를 먹는경우 동맥을 감싸는 세포를 보호하고 위암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영양제 마그네슘만큼 풍부한 음식 10가지

6. 씨앗

아마씨, 호박씨, 치아씨와 같은 것들은 영양제와 같이 다량의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나 호박씨는 약 150mg이 들어있으며 일일 권장량의 약 37% 정도이다. 이뿐만 아니라, 씨앗에는 철분, 단일 불포화지방 및 오메가3가 풍부하다.

신진대사중에 생성되는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물질을 창출하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유방암에도 효과가 있다.

 

영양제 마그네슘만큼 풍부한 음식 10가지

7. 통곡물

곡물에는 밀, 귀리 및 보리가 포함된다. 통곡물에는 마그네슘을 포함하여 다양한 영양소의 공급원이다. 비타민B, 셀레늄, 망간 및 섬유질이 풍부하며 염증을 줄이고 심장질환 위험을 낮춰준다.

메밀과 퀴노와 같은 곡물 경우에는 기존 곡물보다 단백질과 항산화 성분이 더 높다. 또한, 글루텐이 없어 체강질병이나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영양제 마그네슘만큼 풍부한 음식 10가지

8. 생선

지방이 많은 생선은 영양제에 들어있는 마그네슘 만큼이나 풍부하다. 마그네슘이 약 53mg 포함되어있으며, 단백질 경우 39g 고품질 단백질을 제공한다.

또한, 생선에는 칼륨, 셀레늄, 비타민B 및 기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지방이 많은 생선을 섭취하는 경우, 여러 만성질환 특히 심장질환 위험이 감소할 수 있다.

 

영양제 마그네슘만큼 풍부한 음식 10가지

9. 바나나

바나나는 혈압을 낮추고 심장질환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는 높은 칼륨 함량으로 알려져있다. 또한, 마그네슘이 풍부하며 비타민C, 비타민 B6, 망간 및 섬유질을 제공한다.

다른 과일보다 설탕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당뇨병 환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나, 혈당 수치를 낮추고 염증을 줄여 장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영양제 마그네슘만큼 풍부한 음식 10가지

10. 채소

잎이 많은 채소경우 영양제 마그네슘 만큼이나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케일, 시금치, 순무 및 겨자가 포함된다. 예를 들어, 시금치 1컵에는 마그네슘 157mg 즉, 일일 섭취량의 39%가 포함되어있다.

그리고 철분, 망간 및 비타민A, C 및 K를 포함하여 여러 영양소가 풍부하다. 잎이 많은 채소는 항산화성분이 많아 암 위험을 최대한 감소시켜준다.

 

결론, 영양제 마그네슘만큼 풍부한 음식 10가지

영양제 마그네슘만큼 풍부한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주변에서 멀티비타민이나 칼슘 및 마그네슘 영양제를 찾아서 먹기도 한다. 대부분 추천해주는 영양제들을 보면, 비슷한 수준의 영양제가 많다.

보충제 혹은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보다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건강에 더 좋을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찾고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야 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