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에 좋은 음식 10가지

여드름에 좋은 음식 10가지

여드름 한번쯤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질병이다. 매년 처방전없이 살 수 있는 여드름 치료제에 매번 돈을 지불하지만, 전혀 효과가 없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피부는 우리 몸이 어떠한 환경에 취해 있는지 알려주는 부분이라는 것이다. 외부만 고쳐서 여드름이 낫는 것이 아니라 몸의 내부부터 고쳐야한다. 연구에 따르면, 저혈당, 고단백 식품은 여드름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글을 통해, 여드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여드름에 좋은 음식 10가지

 

1. 케일

케일에 함유된 항산화제, 비타민 및 미네랄은 피부톤을 진정시키는 핵심인 과색소침착을 감소시킨다. 비타민C 또는 콜라겐 형성을 촉진하여 세포 회전율을 높여 여드름 흉터를 없애주는 여드름에 좋은 음식중의 하나이다.

또한, 비타민A, B, K, 망간, 칼슘, 구리, 칼륨 및 마그네슘 등 영양분이 가장 풍부하여 양배추류에서도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잘알려진 음식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10가지

2. 고구마

비타민A 유도체인 레티놀은 여드름과 주름을 예방하는데 이상적이다. 여드름을 없애줄 수 있는 수백가지 레티놀 크림과 세럼을 주변에서 찾을 수 있지만, 보통 30세 미만에게 이러한 크림 및 세럼을 사용하는 것은 몸에 안좋을 수 있다.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 카로틴은 고구마에 매우 많다. 해당 비타민은 종종 활성산소에 의해 발생하는 변색, 염증 및 막힌 모공에 대한 피부장벽 역할을 하는 특성이 있으며 여드름에 매우 좋은 음식중의 하나이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10가지

3. 레몬

레몬주스는 천연수렴제로 작용되어 처진피부를 조이고 잡티를 흐리게하는 특징이 있다. 국소 치료제로 사용하는 것은 안좋지만, 샐러드나 식단의 일부로 레몬이 사용될 경우 피부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감귤껍질 플라보노이드의 보호 및 항암 효과를 확인 하였으며,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도 잘알려져 있는 레몬이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10가지

4. 호박

호박에는 과일효소, 아연 및 알파하이드록시산이 풍부하다.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약산성 균형을 회복할 수 있다. 주변 화장품에서 성분을 살펴보면 호박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섬유질과 아연이 도움되며 피지 생산량을 조절하는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10가지

5. 열매

딸기, 체리, 라즈베리, 블루베리 등 열매에서는 비타민C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 비타민C가 혈액을 순환하는 것은 피부가 얼룩지는 것을 막아줄 수 있으며 베리의 항산화제는 기미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뇌에도 좋고 낮은 콜레스테롤 및 건강한 혈당수치를 개선할 수 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일뿐만 아니라 심장병 및 당뇨병 그리고 규칙적인 배변을 도와준다.

 

6. 콩류

병아리콩, 강낭콩, 렌즈콩 및 땅콩의 특징은 무엇일까? 혈당이 낮기 떄문에 혈당수치 및 여드름 재발감소와 매우 관련이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쉽게 섭취하는 초콜릿, 시리얼, 베이글 및 백미를 포함하여 고혈당식품은 혈당을 급증시킬 수 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10가지

7. 파파야

파파야에는 파파인이라는 소화효소가 들어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파파인의 효과는 각질제거, 모공 개선, 여드름 흉터 약화, 수분유지 등이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잔주름과 일반 주름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역할을 한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10가지

8. 퀴노아

퀴노아 한컵에는 약 17~27G 섬유질이 포함되어있어 변비를 막아준다. 건강한 장기능은 정기적으로 신체의 독소를 제거하여 피부를 더 깨끗하게 하고 블랙헤드를 줄일 수 있다.

퀴노아는 샐러드나 반찬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쿠키, 머핀 및 기타 제과류에서도 밀가루 대용으로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여드름에 좋은 음식 10가지

9. 연어

껍질이 있는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의 가장 좋은 공급원이다. 연어뿐만 아니라 정어리, 고등어, 멸치도 여드름에 좋을 수 있다. 오메가3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장기간 자외선 노출로 인해 피부암 및 갈색반점 발병 위험을 줄여준다.

 

10. 콜리 플라워

콜리플라워는 히스티딘이라는 아미노산이 매우 풍부하다. 너무 많은 자외선은 기존의 블랙헤드를 악화시킬 수 있짐나, 히스티딘은 유해한 자외선이 피부를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한다. 

콜리(컬리)플라워에는 섬유질, 비타민B6, C, K, 엽산, 인 및 마그네슘이 풍부한 채소이다. 

 

결론, 여드름에 좋은 음식 10가지

여드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에 좋은 팩이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몸의 내부부터 다스리고 난 다음에, 피부 표피를 개선하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은 몸에 좋은 차나 음식과 같이 꾸준히 섭취를 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건강한 생활습관 및 식습관이 여드름을 최대한 예방해줄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