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안올때 몸에 발생하는 나쁜신호 10가지

잠 안올때 몸에 발생하는 나쁜신호 10가지

잠 안올때 계속해서 버티면 결국에 잠에 들기 마련이지만,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 경우 성욕이 저하되고 면역체계가 약해져 몸이 결국 망가져버린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암, 당뇨병 등 질병에 취약해진다.

전세계 인구 3명 중 1명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글을 통해, 잠 안올때 몸에 발생하는 나쁜신호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잠 안올때 몸에 발생하는 나쁜신호 10가지

 

1. 아프다

잠 안올때 자지않으면 몸이 질병과 싸우는 능력이 손상된다. 병에 걸리기 쉽게 만든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과 면역체계 사이의 상호관계를 밝혀냈다.

몸이 아프고 눈을 충분히 감지 않는 경우, 몸이 박테리아와 싸우는 동안 추가 수면시간을 잃어버릴 수 있다. 이로인해, 아픈 경우가 대부분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잠 안올때 몸에 발생하는 나쁜신호 10가지

2. 우울증

잠 안올때 제대로 숙면에 취하지 않는 경우 우울증 및 심장건강에 안좋은 것으로 밝혀졌다. 하루에 5시간 미만 혹은 하루에 9시간 이상은 심장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며, 특히 동맥 심장 질환 및 뇌졸중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잠 안올때 몸에 발생하는 나쁜신호 10가지

3. 암 위험 증가

잠 안올때 몸에 발생하는 것들은 유방암, 결장 직장암 및 전립선 암 발생률이 더 높다. 특히나, 야간 근무 근로자는 이러한 증상을 많이 겪는 것으로 밝혀졌다.

하루에 7시간 이상 자는 경우 암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충분한 수면이 다양한 유형의 암 까지 막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잠 안올때 몸에 발생하는 나쁜신호 10가지

4. 인지사고 발생

잠을 제대로 자지 않는 경우 인지 문제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기억, 의사결정, 추론 및 문제해결을 포함한 뇌기능이 반응시간 및 주의력과 함께 매우 악화되었다.

 

5. 기억력 감퇴

잠이 안올때 제떄 자지 않는 경우 학습과 기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리가 뇌에서 배우는것들을 통합하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다. 즉, 새로운 정보를 받고 기억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휴식이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잠 안올때 몸에 발생하는 나쁜신호 10가지

6. 성욕감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 경우, 성욕이 줄어들 수 있다. 1주일동안 잠을 제대로 자지않은 집단군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5시간 이하의 수면ㅇ느 성호르몬 수치를 10~15

 

잠 안올때 몸에 발생하는 나쁜신호 10가지

7. 살이찌다

수면부족은 체중을 늘릴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밤 5시간 미만으로 수면을 취하는 사람들은 체중이 증가하고 비만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7시간에서 8시간 사이에 수면을 취한 사람들은 살이 찌지 않고 더욱 더 건강해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잠 안올때 몸에 발생하는 나쁜신호 10가지

8. 당뇨병 위험 증가

잠이 안올때 제대로 자지 않는 경우 비만이 될 수 있다. 또한, 비만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 경우 성인 당뇨병 발병에 걸릴 위험이 매우 높아진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과 당뇨병에 초점을 맞춘 연구는 7-8시간의 휴식이 당뇨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인슐린 문제를 피할 수 있는 최적의 시간이라는 연구결과가 있다.

 

잠 안올때 몸에 발생하는 나쁜신호 10가지

9. 교통사고 위험률 상승

매일밤 6시간 이하의 수면을 취하는 경우 교통사고에 연루될 가능성이 3배 정도 더 높다. 특히나, 교대 근무자, 운전기사, 비즈니스 출장자 및 기타 장시간 또는 비정규 근무자의 경우 잠을 충분히 자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겪는 것이다.

 

잠 안올때 몸에 발생하는 나쁜신호 10가지

10. 피부 악화

잠이 안올때 무조건 빨리 자야한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 습관과 피부 상태를 살펴보면 너무 적게 자는 사람의 경우 잔주름, 주름, 고르지 않은 피부색 및 피부가 거친 경우가 많았다.

또한, 수면이 부족한 경우에는 잠을 제대로 잔 사람보다 외모에 더욱 더 불만족스럽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결론, 잠 안올때 몸에 발생하는 나쁜신호 10가지

잠 안올때 몸에 발생하는 나쁜신호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잠 안올때 팁은 억지로 자려고 하지말고, 심호흡이나 스트레칭 등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된다.

잠 안올때 먹는 약들은 대부분 수면제라기 보다는 멜라토닌 호르몬을 유도할 수 있는 가바이기 때문에 불면증이나 잠 못잘때 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