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카제인이 좋은 이유 3가지

우유 카제인이 좋은 이유 3가지

우유에서 나오는 카제인은 종종 보충제로 섭취하는 느리게 소화되는 유제품 단백질이다. 아미노산을 천천히 방출하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전에 복용하고 회복을 도와 자는동안 근손실을 예방해준다.

이 글을 통해, 우유 카제인이 좋은 이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우유 카제인이 좋은 이유 3가지

 

1. 카제인은 우유에서 추출된다.

우유에는 카제인과 유청 2가지 단백질이 들어있다. 카제인은 우유 단백질의 약 80%로 형성되어있다. 카제인 단백질은 천천히 소화되는 반면, 유청은 빠르게 소화된다.

동물성 단백질과 마찬가지로 카제인은 완전한 단백질의 공급원이다. 신체성장과 회복에 필요한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제공한다. 다양한 고유 단백질 및 생리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있으며 건강상 이점이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우유 카제인이 좋은 이유 3가지

2. 유청보다 소화에 오래 걸린다.

우유에서 나오는 카제인은 장내 흐부율이 느리다. 장기간에 걸쳐 낮은 수준의 아미노산을 세포에 공급한다. 한동안 먹지 않았을때와 같이 신체가 정상적으로 자체 근육을 분해하여 스스로 영양을 공급할때 카제인이 도움이 된다.

근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 유청단백질보다 카제인이 좋은 이유는, 소화에 오래 걸리기 떄문에 포만감뿐만 아니라 연소되는 총 단백질 양을 줄여줘 최대한 근손실을 예방해준다는 것이다.

 

3. 근육성장에 좋다.

우유 카제인 단백질은 근육성장에 매우 좋다. 다른 동물성 단백질과 마찬가지로 자연적으로 생산할 수 없는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다. 근육 단백질 합성을 시작하는 다량의 류신을 제공한다.

소량 또는 중간 정도의 단백질만 섭취하면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는것만으로도 근육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 우유 카제인은 유청에 비해 근육성장이 2배, 지방손실이 3배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단백질 분해를 줄임으로써 장기적인 근육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운동 또는 체중감량중에 많은 도움이 되며 단백질 분해를 방지하기 위해 자기전에 섭취하기도 한다.

우유 카제인은 운동할때 에너지를 더 증가시켜 약 20% 정도 더 향상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우유 카제인이 좋은 이유 3가지

우유 카제인 부작용은 없을까?

고단백 섭취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신화는 있지만, 사실은 아니다. 그러나, 신장 또는 간질환이 있는 사람은 단백질 섭취를 제한해야할 수 있다. 눈에 띄는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은 매우 적으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는 피해야한다.

유청과 마찬가지로카제인 단백질은 인간이 섭취하기에 매우 안전하며, 인상적인 장기적 이점을 가질 수 있다.

 

결론, 우유 카제인이 좋은 이유 3가지

우유 카제인이 좋은 이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카제인은 단백질이 풍부하며 유청보다 더 좋은 이점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나트륨이 들어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카제인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평소에 먹는 식습관 및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몸매를 가질때까지 더 열심히 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