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진종류에 따른 추천 11가지 음식

포진종류에 따른 추천 11가지 음식

포진은 누구나 걸릴 수 있다. 포진종류는 다양한데, 예를 들어, 일반포진, 포진없는 대상포진, 입주변 포진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게된다. 일반적으로 포진은, 면역 반응을 일으키는 것이기 때문에 좋은 반응이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생기는 경우 만성으로 변하게 되는데, 이러한 반응을 방지하기위해 식단을 조절해야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포진종류에 따른 추천 11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포진종류에 따른 추천 11가지 음식

포진종류에 따른 추천 11가지 음식

1. 치킨 및 칠면조

구운 닭고기나 칠면조 한컵은 300mg의 인이 포함되어있어, 일일 섭취량의 약 40%가 포함된다. 또한, 단백질, 비타민B, 셀레늄이 풍부하여 다양한 포진종류에 좋을 수 있다. 가벼운 가금류 육류에는 일반적인 육류보다 더 많은 인이 포함되어있지만, 둘다 좋은 성분이 있다.

 

포진종류에 따른 추천 11가지 음식

2. 돼지고기

일반적으로 조리된 돼지고기에는 철분 혹은 인에 대한 일일 권장량의 25~32%가 포함되어있다. 특히나, 돼지갈비에는 인 함량이 가장 적고, 안심부위에는 가장 많이 함유되어있다. 베이컨 또한, 일일 권장량의 약 6%가 포함되어있어 몸에 좋다.

 

포진종류에 따른 추천 11가지 음식

3. 내장

내장 또는 간과 같은 내장으로 섭취하는 고기는 흡수성이 높은 철분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일반 돼지 간이나 닭 간의 경우 일일 권장량의 약 53%가 포함되어있는 경우가 있다.

내장육에는 비타민A, 비타민B12, 철분 및 미량 무기질과 같은 필수 영양소도 풍부하다. 일반적으로, 섭취하기도 쉽기 때문에 대상포진이 걸린 경우에 자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포진종류에 따른 추천 11가지 음식

4. 해산물

해산물에는 많은 종류의 비타민, 미네랄 및 철분이 들어있다. 오징어와 문어는 일반적인 해산물중에서도 가장 철분이 풍부하며, 일일 권장량의 약 70%를 공급한다.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다른 생선의 경우 예를 들어, 연어, 정어리, 고등어 등이 있는데 대표적인 효능으로 암, 심장병, 기타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항염증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포진종류에 따른 추천 11가지 음식

5. 유제품

미국 식단에 따르면, 철분의 약 20-30%는 치즈, 우유, 코티지 치즈 및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에서 나오는 것으로 밝혀졌다. 치즈에는 철분 하루 섭취량의 약 30%가 들어있으며, 탈지유에는 35% 정도가 포함되어있다.

요거트와 코티즈 치즈와 같은 저지방 및 무지방 유제품은 인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지만, 전지방 유제품은 가장 적게 들어있으니 유의하도록 하자.

 

포진종류에 따른 추천 11가지 음식

6. 해바라기씨 및 호박씨

해바라기씨앗이나 호박씨앗이 다량한 인을 함유하고 있다. 볶은 해바라기 및 호박씨앗은 철분 하루 섭취량의 약 45%가 들어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종자에서 발견되는 인의 최대 80%는 소화가 불가능한 성분이다.

호호박과 해바라기씨앗은 간식이나 샐러드, 견과류와 같이 먹을수도 있으며, 땅콩이나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

포진종류에 따른 추천 11가지 음식

7. 견과류

대부분 견과류는 일반포진에 좋은 철분이 풍부하다. 특히나, 브라질 너트의 경우 일일 섭취량의 약 2/3을 제공한다. 다른 견과류에는 캐슈, 아몬드, 잣, 피스타치오등이 있으며 식물성 단백질, 항산화제 및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이다.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경우, 심장건강에 매우 도움된다. 하지만, 씨앗과 마찬가지로 피트산으로 저장되는데, 적당히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포진종류에 따른 추천 11가지 음식

8. 통곡물

밀 , 귀리 및 쌀을 포함해 많은 통곡물에는 철분이포함되어있다. 통곡물에 포함된 인은 알류론이라고 하는 배유의 바깥층에서 주로 발견되며, 곡물을 정제할때 제거되기도 한다.

종자처럼 통곡물에 있는 대부분의 철분은 신체가 소화 흡수하기 어려운 피트산으로 저장되니, 국물을 담그거나 발아시키고 혹은 발효시키면 일부 분해되어 더 많은 인을 흡수할 수 있다.

포진종류에 따른 추천 11가지 음식

9. 퀴노아

퀴노아는 작은씨앗이며, 일반적인 씨앗크기와는 다르다. 조리된 퀴노아 씨앗은 성인의 일일 권장인 섭취량의 약 52%가 포함되어있다. 입주변 포진이나 포진없는 대상포진에 좋은 섬유질, 미네랄, 단백질의 좋은 공급우너이다.

일반적으로 글루텐이 없으며, 통곡물이나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발아 및 발효는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포진종류에 따른 추천 11가지 음식

10. 콩 및 렌즈콩

콩과 렌즈콩은 다량의 철분이 포함되어있어, 정기적으로 섭취하는경우 다양한 포진종류뿐만 아니라 암을 비롯한 많은 만성 질환의 위험이 낮아진다. 삶은 렌즈 콩 한컵은 일일 권장 섭취량의 51%, 섬유질 15g이 들어있다.

 

포진종류에 따른 추천 11가지 음식

11. 간장

콩으로 만들어진 간장은, 일반적인 콩 종류보다 인 함량이 높다. 오래된 대두는 가장 많은 철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덜 완성된 완두콩의 경우 약 60%만 함유하고 있다.

템페와 낫토와 같은 발효콩 제품 또한 약 212mg 및 146mg의 다양한 미네랄 및 비타민이 함유되어있어 일반적인 포진종류뿐만 아니라, 만성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