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대동맥류 증상, 원인 및 치료법

복부 대동맥류 증상, 원인 및 치료법

대동맥은 인체에서 가장 큰 혈관이며, 몸 구석구석 혈액을 운반한다. 대동맥 벽이 약해지면 작은 풍선처럼 부푸는 경우가 많다. 복부에 있는 대동맥 부분에서 발생할때 복부 대동맥류라고 한다. 복부 대동맥류가 파열되는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복부 대동맥류 증상,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복부 대동맥류 증상

대부분 복부 대동맥류는 파열되지 않는 한 증상이 없다. 대동맥류가 파열되면 다음 증상 중 하나 이상은 발생할 수 있다.

  • 복부 또는 등의 갑작스러운 통증
  • 복부 또는 등에서 골반, 다리 또는 엉덩이로 퍼지는 통증
  • 축축하거나 땀에 젖은 피부
  • 심박수 증가
  • 충격 또는 의식 상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복부 대동맥류 증상, 원인 및 치료법

 

복부 대동맥류 원인

정확환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특정 요인이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예를 들어, 흡연은 동맥벽을 직접 손상시켜 부풀어오를 가능성이 매우 커지며, 고혈압 위험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혈압은 혈관벽 압력 수준을 나타내며 고혈압은 대동맥 벽을 약화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혈관염은 대동맥류 및 기타 동맥 내의 심각한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대동맥류는 신체의 모든 혈관에서 형성되는데, 대동맥 크기 때문에 특히 심각한 것으로 간주된다.

 

복부 대동맥류 치료

동맥류의 크기와 정확한 위치에 따라 수술을 진행해 손상된 조직을 복구하거나 제거 할 수 있다. 개복수술 또는 혈관 내 수술로 진행될 수 있으며, 건강 상태와 동맥류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개복 수술은 대동맥 손상된 부위를 제거하는데 사용되며, 대동맥류가 매우 크거나 이미 파열된 경우 개복부 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

혈관 내 수술은 일반적으로 개복 수술보다 덜 침습적인 형태이며, 대동맥의 약해진 벽을 안정화 시키기 위해 이식편을 사용하는 것이 포함된다.

 

결론, 복부 대동맥류 증상, 원인 및 치료법

복부 대동맥류 증상,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심장 건강에 집중하면 미리 예방할 수 있다. 식습관, 운동 및 흡연과 같은 다른 심혈관 위험요소를 피하는 것이 좋다. 고혈압이나 콜레스테롤 및 당뇨병 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

흡연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위험이 더 높은 경우, 복부 대동맥류 검사를 원할 수 있다. 선별 검사는 복부 초음파를 사용하여 대동맥이 돌출되었는지 검사하고 치료를 받게 되니 꼭 건강을 챙기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