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소리 나는 이유 및 증상

귀 소리 나는 이유 및 증상

울리는 소리부터 윙윙 되는 귀 소리까지 이상한 소리가 많다. 하지만, 귀에서 소리나는것은 매우 흔한일이다. 종종 신체 내부에서 발생하는 소리가 귀에 너무 크게 들리지 않도록 보호하는 효과 때문이다. 이 글을 통해, 귀 소리 나는 이유 및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귀 소리 나는 이유 및 증상

 

귀 소리 나는 원인

귀 손상을 방지하는 보호 메커니즘

귀에서 울리는 소리를 듣는 것은 신체의 보호 메커니즘이다. 때로는 소음이 너무 커서 청력을 손상 시킬 수 있다. 귀는 내이 내부의 근육을 수축시켜 소리를 줄이거나 감춤으로써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해당 근육은 귀에 있는 뼈를 고막에서 떼어 내도록 작용을 한다. 고막은 평소만큼 진동이 되지 않으며, 덜컹 거리는 소리를 만들 수 있다.

대부분 귀 소리가 나는 현상은 씹거나, 기침, 하품 그리고 외침이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귀 소리 나는 이유 및 증상

 

귀 염증

중이 감염이나 중이염은 고막에서 유체 배출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로 인해, 귀 통증, 발열, 충만감 및 청력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귀에서 소리가 윙윙 거리는 소리로 들리는 것이다.

귀 소리 나는 이유 및 증상

 

메니에르 병

일반적으로 한쪽 귀에 영향을 미치며 어지러움, 귀 울림, 청력 상실, 삐걱 거리는 소리를 생성 할 수 있는 충만감 또는 귀 혼잡과 같은 증상을 유발한다. 귀 소리 나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다.

 

사람마다 다르다

때로 웅웅 거리는 귀 소리는 신체 자체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소리이다. 텐서 고막 근육을 수축하거나 이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이다. 텐서 고막 근육을 자발적으로 수축시키는 능력은 큰 내부 소음으로부터 귀를 보호한다.

또한, 근육을 긴장시키는 능력은 또한 저주파 소리를 가려서 사람이 음조가 더 높은 고주파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한다. 그래서, 귀 소리를 듣는 것도 나쁜 것이 아닌 좋은 이점도 있는 경우도 있다.

귀 소리 나는 이유 및 증상

 

혹시나 이명일까?

이명은 주변에 식별 가능한 소리가 없더라도 소리가 들리는 것을 말한다. 때로는 귀에서 울리며, 청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귀에서 삐걱 거리는 귀 소리가 이명일 수 있다.

의사나 청각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테스트를 수행하고 귀찮은 소리가 사라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명 치료를 받도록 하자.

 

결론, 귀 소리 나는 이유 및 증상

귀 소리 나는 이유 및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다. 귀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는 다양하다. 신체가 자체적으로 귀를 보호하려고 하는 역할이 더 강하며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귀 소리만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들도 주변에 많다. 삐소리가 계속 나는 경우에는 이명일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병원에 방문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