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커피 마셔도 괜찮을까?

역류성 식도염 커피 마셔도 괜찮을까?

한국사람이라면 아침에 출근할 때 커피를 마시는 것은 일상적일 것이다. 하지만,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 커피를 마시면 식도 혹은 위액이 역류하여 신물이 나고 결국에 역류성 식도염을 더욱 더 악화시킬 수 있다.

커피나 차를 마시는 것이 속쓰림을 유발하고 위액을 역류한다는 우려가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역류성 식도염 커피 마셔도 괜찮은지 알아보자.

 

역류성 식도염 커피 마셔도 괜찮을까?

역류성 식도염 커피 마셔도 괜찮을까?

검사에 따르면 10명중에 4명은 1주일에 1번 이상 식도 역류하는 것을 느낀다고 한다. 증상없이 식도 질환으로 알려진 역류성 식도염 종류도 있다. 증상이 있던 없던, 병원에 방문하게 되면 식도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제안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에게는 속쓰림 증상이 특정 음식에 의해 유발될 수 있다. 식도를 자극하거나 하부 식도 괄약근을 약화 시켜 신물을 발생시키고 위액 역류로 이어질 수 있다. 역류성 식도염에 안좋은 음식은 이와 같다.

알코올, 커피, 사이다, 차 등 카페인, 초콜릿, 감귤류, 마늘, 지방이 많은 음식, 양파 및 매운 음식등이 해당된다. 역류 증상 악화를 막기위해서는 어떤 음식이 신체에 맞는지 생각해야한다.

 

역류성 식도염 커피 마셔도 괜찮을까?

역류성 식도염 커피

다양한 커피와 차의 성분인 카페인은 일부 사람들에게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커피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산성인 성분들이 강하기 때문에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이로 인해, 디카페인 커피 등을 찾는 경우가 많다.

 

 

결론, 역류성 식도염 커피 마셔도 괜찮을까?

역류성 식도염 커피 마셔도 괜찮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다면 미리 검사를 받고 꾸준히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마시는 음료에 대한 개인적인 내성을 아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것이다.

평소 생활 습관이나 건강 변화는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줄일 수 있다. 과체중인 경우, 다이어트를 하거나, 매일 같은 시간에 숙면을 취하는 것 그리고, 자기전에 음식을 섭취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꾸준히 관리를 해야한다.

약물 및 생활 방식 변화가 삶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식도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