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 편두통 증상 줄이는 8가지 방법

심한 편두통 증상 줄이는 8가지 방법

심한 편두통 또는 만성 편두통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한다. 특히나, 통증, 메스꺼움, 빛 그리고 소리에 대한 민감해질 수 있다. 편두통이 발생하면 편두통 때문에 일에 집중 못하는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심한 편두통 증상을 줄이는데 약물치료 및 자연요법이 있다. 다양한 방법들은 심한 편두통을 예방하거나 중증도 그리고 지속기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심한 편두통 증상 줄이는 8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심한 편두통 증상 줄이는 8가지 방법

심한 편두통 증상 줄이는 7가지 방법

1. 인스턴트 푸드를 먹지말자.

식이요법은 편두통 예방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편두통 유발 대표적인 음식들은 인스턴트 푸드이다. 예를 들어, 핫도그, 베이컨, 소시지 등 질산염이 함유된 식품이나 일반적인 가공식품들 그리고, 아이스크림이나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매우 차가운 음식은 안 좋을 수 있다.

소량의 카페인은 일부 사람들의 편두통 통증을 완화할 수 있지만,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는 경우 편두통을 유발 할 수 있다. 또한 심각한 카페인 금단 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심한 편두통 증상 줄이는 8가지 방법

2. 라벤더 오일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바르는 경우, 편두통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라벤더 오일을 약 15분정도 바른 사람들은 대조군에 비해 증상 완화 속도가 빨랐다. 라벤더 오일은 직접 바르거나, 로션이나 스킨 등 다른 화장품과 섞어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심한 편두통 증상 줄이는 8가지 방법

3. 지압

지압은 통증 및 기타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손가락으로 특정 지점을 누르는 행위이다. 연구에 따르면, 지압은 만성두통 및 기타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지압이 심한 편두통과 관련된 메스꺼움을 완화시켜준다는 연구 자료가 있다.

 

4. 페퍼민트 오일

페퍼민트 오일에 함유된 멘톨 성분은 편두통을 예방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멘톨 오일을 이마와 관자놀이에 바르는 경우 편두통 관련 통증, 메스꺼움 그리고 두통과 관련된 다양한 부작용 증상을 완화시킨다는 연구자료가 있다.

 

심한 편두통 증상 줄이는 8가지 방법

5.생강

생강은 만성 편두통 치료가 가능하다. 생강가루는 수마트립탄뿐만 아니라 편두통의 심각성과 지속시간을 감소시켰으며 부작용이 없는 매우 몸에 좋은 식물중의 하나이다.

 

심한 편두통 증상 줄이는 8가지 방법

6. 요가

요가는 호흡, 명상 및 신체 자세를 사용하여 건강과 웰빙을 촉진한다. 요가를 하는 경우, 편두통의 빈도, 기간 및 강도를 완화할 수 있다. 불안을 개선하고 편두통 유발의 긴장을 풀어 혈관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심한 편두통 증상 줄이는 8가지 방법

7. 마그네슘

마그네슘 결핍이 편두통 원인일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산화 마그네슘 영양제는 편두통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월경 관련 편두통을 예방할 수 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은 예를 들어, 아몬드, 참깨, 해바라기씨, 캐슈넛, 땅콩버터, 오트밀, 달걀 및 우유 등이 있다.

 

8. 마사지

매주 마사지를 받는 것은 심한 편두통 빈도를 줄이고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마사지는 스트레스 대처반응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심박수, 불안 및 코티솔 수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