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병 증상 및 치료법은?

냉방병 증상 및 치료법은

현대사회에서 에어컨은 필수적으로 사용되면서, 냉방병 증상을 주로 겪고 있는 상태이다. 냉방병이란? 실내 냉난방과 따듯한 실외 온도의 급격한 차이에서 신체가 적응할 수 없을때 발생하는 증상이다.

주로, 사무실, 은행, 호텔 혹은 자동차 에어컨은 20도 이하로 유지를 하기 때문에, 실내외 온도차로 인한 증세라고 할 수 있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냉방병 증상 및 치료법은 거의 동일하다.

 

냉방병 증상 및 치료법은?

냉방병 증상 및 치료법은?

냉방병 증상 대부분은 치료가 가능하다

냉방병 경우에는, 차가운 공기 때문이 아니라, 따뜻한 곳에서 반대로 이동할때 신체가 온도 차이를 쉽게 파악이 불가능하기 떄문이다. 신체는 외부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에 따라 생존을 위해 내부 균형을 유지해야하만 한다.

보통 신체는 외부 온도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최대 2주정도가 필요하다. 장시간 찬 공기에 노출되는 경우, 말초 혈관이 수축하여 열손실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신체는 이로인해 피로, 불쾌감 및 졸음을 유발할 수 있는 열을 생성하게 된다. 추가적으로, 에어컨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실내 습도가 낮아지는데, 호흡기 접막이 건조해져 인후염을 유발할 수 있다.

이롱 인해, 감기와 같은 증상으로, 만성 피로, 두통 및 소화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피부 온도가 떨어지는 경우, 근육이 뻣뻣해지고 미세한 운동 능력이 상실되게 된다. 

이러한 증상들은 주로 여름에 직장에서 볼 수 있다. 즉, 에어컨때문에 냉방병이 생기는 것이다. 

 

냉방병 치료법은?

냉방법 치료법은 미리 예빵하는 것이 필요하다. 에어컨을 킨 상태로 잠자는 것 대신,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한 후 찬물 샤워하는 것을 추천한다. 더위가 지속되는 경우, 일정을 가볍게하고 업무에 집중하도록 하자.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차분하게 지내는 것이 냉방병 예방법중의 하나이다. 또한, 에어컨에 대한 노출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다. 실내온도와 실외 온도 차이를 약 5-8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실내 온도의 경우 23~25도를 유지하고, 매시간 환기를 시키는 것이 냉방병 치료법 중의 하나이다. 추가적으로, 아침 식사를 하고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꾸준히 섭취하도록하자.

과로와 과음을 피하고, 흡연은 호흡기 증상을 악화시키니 냉방병의 주요원인이 될 수 있다. 사무직이라면 항상, 담요를 가지고 다니며 신체를 따뜻하게 해줄 수 있게 방비하여야한다.

가능한 에어컨을 피하고, 야외 운동하는 것을 추천하며, 그럴 수 없다면 에어컨 온도를 조절하여 실내외 온도를 맞추는 것이 가장 급선무 일 것이다.

 

냉방병 증상 및 치료법은?

결론, 냉방병 증상 및 치료법은?

냉방병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냉방병 증상에 대해서 미리 인지하고, 스스로 몸을 챙기는 것이 가장 우선적이다. 대표적으로 쉽게 취할 수 있는 냉방병 치료법은, 에어컨 온도를 조절하여 실내외 온도를 비슷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이러한 환경이 불가능하다면 매시간 환기를 하거나, 평소에 야채나 과일과 같은 비타민 섭취를 통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냉방병 치료법의 가장 핵심은 신체내부의 열을 조정하는 것이다.

댓글(1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