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종성 여드름 치료법 7가지

낭종성 여드름 치료법 7가지

낭종성 여드름은 여드름의 가장 심각한 형태이며, 피부 아래에 깊숙히 박혀있는 경향이 있다. 낭종성(낭포성)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피지, 박테리아, 각질이 모낭이나 모공에 갇혀서 발생한다. 얼굴, 목, 등 어깨 및 팔에 나타나며 종기와 비슷하고 만지면 매우 아프다.

이 글을 통해, 낭종성 여드름 치료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낭종성 여드름 치료법 7가지

 

낭종성 여드름 치료법 7가지

1. 얼음

얼음은 종종 붓기, 가려움증, 통증 및 발적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일부 자연 치료를 위해서 낭종성 여드름 부위에 얼음 조각을 문지르는 것도 좋다. 어떤 사람들의 경우, 얼음 문지르는 행위를 매일 3번 하는 것이 좋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아스피린 마스크

아스피린 정제를 물과 혼합하여 팩으로 만들고, 낭종성 여드름에 바르는 것이 좋을 수 있다. 해당 성분이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아스피린을 피부에 직접 바르면 자극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

살리실산염에 대한 알러지가 있는 경우에는, 아스피린을 사용하여 낭종성 여드름을 치료하지 않도록 하자.

 

낭종성 여드름 치료법 7가지

3. 다이어트

일부 사람들에 따르면, 유제품이 낭종성 여드름이 원인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나, 우유, 치즈, 요거트를 포함해 모든 유제품을 식단에서 제거하고 피부에서 발작이 일어나는지 확인 해야한다.

발작이 안일어난다면 유제품이 낭종성 여드름의 원인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설탕과 가공식품이 낭포성 여드름 발작을 일으킬 수 있는 염증의 원인일 수 있다. 식단에서 정제된 설탕 및 가공 식품을 모두 제거하도록 하자.

 

4. 식초 클렌저

식초의 향균 특성이 중요하다. 희석된 식초 클렌저를 하루에 2번 피부에 사용하면 낭종성 여드름을 줄일 수 있다. 권장 희석액은 일반적으로 약 3컵의 물과 혼합된 2캡의 식초양이다. 식초를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경우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한다.

 

5. 심황

항 염증 및 방부제로 명성을 얻은 낭종성 여드름에는 강황을 쓰는 것이 좋다. 소량의 물과 강황 가루를 섞으면 마스크팩이 만들어지는데, 낭포성 여드름에 직접 바르고 약 45분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물로 헹구는 것이다. 하루에 2번 반복할 것을 제안한다.

 

6. 프로바이오틱스

피부 건강과 장 건강사이의 연관성은 매우 많다. 매일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면 피부를 더 깨끗하게 하고 피부 염증을 줄일 수 있다. 특히나, 요거트, 김치, 채소, 케피어 및 건강한 박테리아가 포함된 음식을 섭취하여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낭종성 여드름 치료법 7가지

7. 티트리 오일

티트리 오일은 항균 및 항 염증 성분은 자연 치유에 도움이 된다. 낭종성 또는 낭포성 여드름에 대한 국소 가정요법으로 티트리 오일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결론, 낭종성 여드름 치료법 7가지

낭종성 여드름 치료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병변, 결절 등 다양한 이유로 나타난다. 피지나 표피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에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유지만 하더라도 낭종성 또는 낭포성 여드름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