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대체 감미료 9가지

설탕 대체 감미료 9가지

설탕은 현대 식이에서 가장 논란이 많은 성분 중의 하나이다. 비만, 심장병, 당뇨병 및 암을 포함해 심각한 질병과 관련이 있다. 대부분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설탕을 소비를 엄청나게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설탕 대체 감미료가 많이 나오면서 대안이 생긴 상태이다. 이 글을 통해, 설탕 대체 감미료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설탕 대체 감미료 9가지

 

설탕 대체 감미료 9가지

1. 스테비아

스테비아는 남미에서 추출한 천연 설탕 대체 감미료이다. 식물성 감미료는 제로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설탕보다 최대 350배 더 달고 설탕과 약간 다른 맛을 낼 수 있다.

스테비아는 영양소와 식물성 화학물질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설탕 대체 감미료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다는 것은놀라운 일이 아니다. 또한, 혈압, 혈당 및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자일리톨

자일리톨은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가진 당분이다. 설탕보다 40% 적은 설탕 대체 칼로리며, 혈당이나 인슐린 수치를 높이지 않는다. 실제로, 치아건강 및 뼈 건강 개선을 포함해 여러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다.

적당히 섭취하면 자일리톨은 일반적으로 설탕 대체제로 좋지만, 반려견에는 독성이 있을 수 있다. 그러니, 반려견에게 주는 것은 조심하도록 하자.

 

설탕 대체 감미료 9가지

3. 에리스리톨

자일리톨과 마찬가지로 에리스리톨은 설탕 알콜이지만 칼로리가 적은 설탕 대체 감미료이다. 설탕과 거의 똑같은 맛이 나며, 대부분 혈류로 직접 흡수되어 변하지 않고 소변으로 배설된다.

에리스리톨은 혈당, 인슐린, 콜레스테롤 또는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높이지 않는다. 낮은 칼로리 수치에도 연구에 따르면, 에리스리톨 혈중 수치는 체지방량 증가와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체성분에 영향을 얼마나 미치는지는 의학적인 자료가 없는 상태이지만, 설탕 대체 감미료로 충분한 자격을 얻은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다.

 

4. 몽크 과일 감미료

몽크 과일 감미료는 동남아에서 발견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칼로리가 없으며 설탕보다 100 ~ 250배 더 달콤하다. 과당과 포도당과 같은 천연 당분이 포함되어있다. 항산화 및 항염증 성분을 제공하며 암 성장을 억제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일일 칼로리 섭취량, 혈당 수치 및 인슐린 수치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치며 설탕 대체 감미료로 적합한 성분이기도 하다.

 

설탕 대체 감미료 9가지

5. 야콘시럽

야콘 시럽은 야콘 식물에서 추출된다. 인체가 소화할 수 없는 특별한 유형의 분자가 50%정도 포함되어있다. 일반 설탕 칼로리의 비해서 약 1/3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혈당 지수, 체중 및 대장암 위험을 줄여주는 설탕 대체 감미료이다.

또한, 올리고당은 포만감을 증가시켜 더 빨리 느끼고 덜 먹도록 도와준다. 장내에 박테리아 성장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된다.

당뇨병과 비만의 위험을 감소시킬뿐만 아니라 면역력과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다. 설탕 대체 감미료에도 야콘시럽은 잘 알려져있다.

 

6. 코코넛 설탕

코코넛 설탕은 코코넛 야자에서 추출된다. 철, 아연, 칼슘, 칼륨과 같은 몇가지 영양소와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설탕 대체 감미료로 혈당 지수가 낮으며, 이눌린 함량 때문일 수 있다.

인슐린은 소화를 늦추고, 포만감을 높이고, 건강한 박테리아를 장내에 공급하는 것으로 밝혀진 수용성 섬유질의 일종이다. 충분히, 코코넛 설탕은 설탕 감미료 대체제로 사용될 만하다.

 

7. 꿀

꿀은 미량의 비타민과 미네랄은 물론 유익한 항산화제이다. 꿀에 들어있는 페놀산과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당뇨병, 염증, 심장병 및 암을 예빵하는데 도움이 되는 설탕 대체 감미료이다.

꿀과 체중 감소, 포도당 수치 감소 및 고혈당증 감소 사이의 명확환 인과 관계가 있다. 하지만, 과당이 조금 포함되어 있어 많이 먹으면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적당히 먹도록 하자.

 

8. 메이플 시럽

메이플 시럽은 칼슘, 칼륨, 철, 아연 및 망간을 포함한 미네랄이 있다. 꿀보다 항산화 물질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자당을 단독으로 복용하는 것보다 혈장 포도당 농도를 훨씬 낮춰준다.

연구에 따르면, 제1형 당뇨병에도 좋은 역할을 하는 설탕 감미료 대체제이다. 하지만, 적당히 섭취해야 도움이 되며, 일일 권장량보다 더 섭취할 경우에 오히려 혈당 수치를 망가뜨릴 수 있으니 조심하자.

 

설탕 대체 감미료 9가지

9. 당밀

당밀은 걸쭉하고 시럽과 같은 농도의 설탕 감미료 대체제이다. 사탕수수나 사탕무를 끓여서 만든다. 소수의 비타민과 미네랄뿐만 아니라 여러 항산화제가 함유되어있다. 철분, 칼륨 및 칼슘 함량이 높으면 뼈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결론, 설탕 대체 감미료 9가지

설탕 대체 감미료 9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당뇨환자 설탕 대체 감미료로는 위 9가지만 따라도 충분히 설탕보다 나을 수 있다. 또한, 현재는 시중에서 설타보다 스테비아, 알룰로스, 에리스리톨 등을 많이 팔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재료를 구매하면 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