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양감(소양증) 치료방법 8가지

소양감(소양증) 치료방법 8가지

소양감 또는 소양증이라고 불리는 가려움증은 정말 힘들다. 많은 불편함을 유발하고, 우울증까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소양감은 언제 심각하고 어떤 증상 및 원인이 있으며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지 궁금할 것이다.

다양한 이유로 인해 피부가 가려울 수 있는데, 특별한 식물을 만지거나, 일반적인 건선을 가지고 있는 경우 소양감을 유발할 수 있다. 대부분 건조한 피부를 유발하기 때문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소양감(소양증) 치료방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소양감(소양증) 치료방법 8가지

소양감(소양증) 치료방법 8가지

1. 오트밀

오트밀을 직접 먹는 것이 아닌, 오트밀을 비누나 로션으로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오트밀은 천연제품으로써,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소양감 혹은 소양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직접 콜로이드성 오트밀을 구하거나, 귀리를 갈아서 미세한 가루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대부분 오트밀 오일이나 비누를 팔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소양감(소양증) 치료방법 8가지

2. 알로에베라 젤

햇볕에 타거나 모기에 물려서 발생하는 단순 가려움증에는 알로에 베라젤이나 쿨링 멘톨과 같은 식물성 제품을 사용하는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냉각 효과를 내는 멘톨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자.

 

소양감(소양증) 치료방법 8가지

3. 고품질 보습제

양질의 보습제는 피부의 가장 바깥쪽 층에 수분을 유지할 수 있다.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 수 있고, 건조하면 피부가 가려워지는 현상을 막아줄 수 있다. 고품질 보습제로, 약국이나 올리브영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추천하는 화장품들을 구해서 바르는 것이 좋다.

 

소양감(소양증) 치료방법 8가지

4. 냉찜질

소양감 또는 소양증에 냉찜질이 도움 될 수 있다. 냉찜찔 팩 또는 얼음으로 채워진 백을 사용하면, 감염된 부위의 붓기를 감소시킬 수 있다. 감염된 부위에 뜨거운 것 혹은 물을 사용하는 경우, 가려운 피부를 더욱 더 자극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소양감(소양증) 치료방법 8가지

5. 항히스타민제

히스타민은 가려움증을 포함해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한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반응에 대한 일반적인 치료제로써,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많은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할 경우 졸음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사용하도록 하자.

 

6. 하이드로 코르티손

가려움 방지 크림은 가려운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된다. 예를 들어, 하이드로 코르티손이 1% 이상 함유된 크림을 사용하는 경우, 신체의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염증이 있는 가려운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처방전없이 구입이 가능하며, 쉽게 구입이 가능하니 바르도록 하자.

 

소양감(소양증) 치료방법 8가지

7. 항우울제

항우울제를 섭취하는 것이 가려움증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약물중에 가려운 느낌을 유발하는 신체의 수용체를 이완시킬 수 있는 세로토닌을 방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평소에 소양감을 가지고 있었다면 우울증 유발도 가능하니, 항우울제를 섭취해보도록 하자.

 

소양감(소양증) 치료방법 8가지

8. 긁지 말자

가려울 때 긁는 것은 자연스러운 반응이다. 그러나, 긁는 경우 피부가 찢어지고 오히려 치유 되지 않으며 오히려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최대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위생관리에 철저히 하도록 하자.

 

결론, 소양감(소양증) 치료방법 8가지

소양감(소양증) 치료방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좋은 식습관 및 생활환경을 유지한다면 피부질환을 얻기에는 매우 어렵다. 또한, 약물이나 치료제와 같이 병행을 하게 된다면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실천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