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샐러드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계란 샐러드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계란은 슈퍼푸드로 분류되는 음식이다. 영양소로 가득 차 있으며, 일부는 현대식에서 드물다. 주변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자 계란 샐러드로도 자주 활용되기도 한다. 저렴하면서 충분한 영양소를 얻을 수 있는 음식 중의 하나이다. 이 글을 통해, 계란 샐러드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계란 샐러드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1. 영양가가 있다

계란 샐러드는 가장 영양가 있는 식품중 하나이다. 전란은 단일 세포를 새끼 닭으로 만드는데 모든 영양소가 포함되어있다. 예를 들어, 단백질, 비타민 및 건강한 지방이 있다. 계란은 사실상 건강에 중요한 다양한 미량 영양소가 있다.

목초 또는 오메가3 풍부한 계란을 먹으면 더 좋겠지만, 주변에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계란 샐러드는 더 많은 양의 오메가3 지방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A와 E가 훨씬 높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혈액 콜레스테롤

계란 샐러드는 콜레스테롤이 높은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콜레스테롤 식단에 반드시 혈액 콜레스테롤을 발생시키는 것은 아니다.

간은 실제로 매일 많은 양의 콜레스테롤을 생성하지만 식이 콜레스테롤을 섭취하면 간은 콜레스테롤을 적게 생성하여 고르게 분배하기 때문에 계란 샐러드를 먹어도 무리가 없다.

 

3. 좋은 콜레스테롤을 올려준다

좋은 콜레스테롤은 고밀도 지단백질이다.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심장병, 뇌졸중 및 기타 건강 문제의 위험이 낮다. 계란 샐러드를 먹는 것은 해당 수치를 증가시키는 좋은 방법 중의 하나이다.

 

계란 샐러드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4. 콜린 함유

콜린은 대부분 사람들이 잘 모르는 영양소이지만 매우 중요한 물질이며 종종 비타민B군과 함께 분류된다. 콜린은 세포막을 만드는데 사용되며, 다른 기능과 함께 뇌에서 신호 분자 생성을 역할을 한다.

콜린 결핍 증상은 심각하므로 다행스럽게 드물지만, 계란 샐러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만으로 콜린 함유량을 늘릴 수 있다.

 

5. 심장 질환위험 감소

좋은 콜레스테롤은 일반적으로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져있다.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장질환 위험이 증가한다는 것은 잘알려져있다. 연구에 따르면, 계란 샐러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만으로 심장 질환위험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

 

6. 루테인 및 제아잔틴 함유

노화의 결과 중 하나는 시력이 약화되는 것이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퇴행성 과정을 막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중의 하나이다.

달걀 노른자에는 많은 양의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함유하고 있다. 야채와 함께 계란샐러드를 먹으면 충분한 눈에 좋은 비타민 및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7. 충분한 오메가3

모든 계란이 똑같이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영양성분은 암탉이 어떻게 먹이를 주고 사육했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목초지에서 사육되거나 오메가3가 풍부한 사료를 먹인 암탉의 달걀은 오메가3 지방산이 훨씬 높다.

오메가3 지방산은 중성지방 혈중 농도를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계란 샐러드를 충분히 섭취하는것이 혈중 중성 지방을 낮추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계란 샐러드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8. 필수 아미노산 고품질 단백질

단백질은 인체의 주요 구성요소이다. 구조적 및 기능적 목적을 모두 제공하는 모든 종류의 조직과 분자를 만드는데 사용된다. 계란은 모두 필수 아미노산을 적절한 비율로 포함하고 있으며 신체는 단백질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계란 샐러드를 충분히 섭취하면 체중감소, 근육량 증가, 혈압저하 및 뼈 건강 최적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9. 심장병 및 뇌졸중 위험 줄여준다

계란 샐러드는 일전에는 심장병 및 뇌졸중의 위험을 높여준다고 하였다. 그러나, 실제 연구에서는 위험을 증가시키는지 여부는 잘 알려지지 않은 상태이다.

오히려 계란을 많이 먹고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건강에 덜 민감하며, 저탄고지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계란 샐러드는 몸에 좋을 수 있다.

 

10. 더 적은 칼로리 및 체중감량

계란 샐러드는 고단백 식품이며 단백질은 가장 만족스러운 다량의 영양소이다. 포만감을 유발하고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능력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이렇게 섭취하는 경우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결론, 계란 샐러드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계란 샐러드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샌드위치나 빵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계란이다. 가장 저렴하면서도 충분히 포만감 및 영양분을 채워줄 수 있는 음식은 계란 밖에 없을 것이니 꾸준히 먹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