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한 알레르기 유발하는 음식 TOP 7

특이한 알레르기 유발하는 음식 TOP 7

알레르기 종류는 다양하다. 얼그레이 차와 같은 곳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 대상포진, 습진, 사마귀, 두드러기 등 일반적으로 우리가 부르는 알레르기 종류는 다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음식 알레르기의 경우 가벼운 것부터 생명을 위협하는 것 까지 다양하다. 소수의 식품 알레르기가 너무 흔하지만, 흔하지 않은 거의 160가지 정도의 음식 알레르기도 존재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FDA에 따르면, 열 알레르기나 생명을 위협하는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미국에는 매년 30,000건 이상이 발생한다고 한다. 이 글을 통해 특이한 알레르기 유발하는 음식 TOP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특이한 알레르기 유발하는 음식 TOP 7

특이한 알레르기 유발하는 음식 TOP 7

1. 붉은 육류

일반적으로 알레르기란 특수 체질을 가진 사람이, 특정한 물질에 대해 비정상적으로 나타나는 반응이다. 일반적으로, 콧물, 재채기, 두드러기 및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있다.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와 같은 육류에서 발견되는 알파갈락토스라는 알레르기가 존재한다.

한 종류의 육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돼지고기 및 가금류와 같은 다른 육류에도 동일하다. 우유에 알레르기가 있는 어린이 일부의 경우 육류에도 알레르기가 동일하게 발생한다.

열을 유발하는 특이한 알레르기 종류인 열 알레르기이기 때문에 조심하여야 한다.

특이한 알레르기 유발하는 음식 TOP 7

 

2. 참깨

견과류 알레르기와 마찬가지로 참깨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심각한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알레르기는 매우 드물며, 전 세계 인구 중의 약 0.1%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음식에서 참깨를 먹기에는 쉽지만, 종자 추출물과 기름을 식별하는게 매우 어렵다. 고도로 정제된 오일에는 종자 단백질이 제거되지만, 종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 참기름은 매우 조심해야 한다.

참깨는 관절연골담낭암 통증에 좋다.

특이한 알레르기 유발하는 음식 TOP 7

 

3.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효능이 좋은 과일로 유명하며, 이로 인해 가격도 저렴하지 않다. 흥미롭게도 아보카도 알레르기는 라텍스 알레르기와 관련이 있다. 아보카도에서 발견되는 단백질이, 천연고무 라텍스와 구조 자체가 비슷하기 때문이다.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부작용으로 아보카도에도 알레르기에 반응할 수 있다. 아보카도뿐만 아니라, 감자, 토마토, 밤, 파파야, 바나나 또는 키위에도 특이한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특이한 알레르기 유발하는 음식 TOP 7

4. 마시멜로

마시멜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젤라틴 성분에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크다. 젤라틴이란? 동물의 결합 조직이 끓일때 형성되는 단백질로써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 주로, 사탕, 시리얼, 젤리에서 찾을 수 있다.

이러한 알레르기는 매우 드문 케이스이기 때문에, 독감 예방주사와 같은 일부 백신에 대한 알러지 반응과 관련이 매우 깊다.

 

특이한 알레르기 유발하는 음식 TOP 7

5. 옥수수

옥수수는 다이어트에 사용될 정도로 역사가 깊고, 성분 구조 또한 유니크하다. 그러나, 드물지만 옥수수 알레르기는 심각할 수 있다. 옥수수 알러지가 있는 경우에는 익었는지, 날것인지, 시럽 때문 인지, 밀가루 때문인지 인과관계를 파악해야 한다.

씨앗, 곡물, 잔디 꽃가루 성분 구조 알레르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옥수수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특이한 알레르기이기 때문에 하나씩 시도해가면서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옥수수와 함께 비타민 E를 꾸준히 섭취하자.

 

특이한 알레르기 유발하는 음식 TOP 7

6. 망고

비교적 드문 음식 알레르기는 망고이다. 아보카도와 마찬가지로, 라텍스 알러지와 관련이 있다. 망고에는, 사과, 배, 셀러리, 회향, 피스타치오, 캐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과 교차반응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알레르겐이 있다.

특히나, 덩굴나무나 떡갈나무를 만졌을 때 심각한 반응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모두, 화학물질인 우루시올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특이한 알레르기 유발하는 음식 TOP 7

7. 말린 과일

말린 과일을 통해 다이어트나 비타민을 섭취하는 경우도 많다. 그만큼, 말린과일 종류를 활용해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말린 과일에서도 이산화황 같은 아황산염이 발견된다. 주로, 식품을 보존하는 데 사용되는 성분이다.

아황산염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나 예민한 경우, 와인, 식초, 말린 과일, 채소, 가공육, 통조림 및 냉동 과일, 채소 등 다양한 조미료를 섭취할 때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