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가 꼭 먹어야 할 비타민 7가지

20대가 꼭 먹어야 할 비타민 7가지

일일 종합 영양제는 건강에 좋은 기초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이것이 질병이 되며 식습관 및 생활습관으로 이어지면서 신체가 영양소를 적절하게 흡수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20대가 꼭 먹어야 할 비타민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20대가 꼭 먹어야 할 비타민 7가지

 

1. 비타민D

비타민D는 우리 몸이 뼈 건강에 중요한 칼슘을 흡수하도록 도와준다.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은 경우 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며 뼈와 탈모 그리고 허리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실제로 인구의 40% 이상이 비타민D를 거의 섭취하지 못한다. 이로 인해, 한창 성장기인 10대보다는 20대가 꼭 먹어야할 비타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0대가 꼭 먹어야 할 비타민 7가지

2.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필수 영양소이므로 음식이나 보충제를 통해 섭취해야한다. 마그네슘이 뼈 건강과 에너지 생산에 중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인 장점으로는 신경계를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또한, 근육과 신경기능을 조절해주며 혈당 수준의 균형을 이뤄주게 한다. 20대 비타민으로 마그네슘 섭취를 추천하는 이유는 올바른 음식을 먹지 않기 때문에 그렇다고 할 수 있다.

 

3. 칼슘

칼슘은 전세계 인구 40% 이상이 식단에서 충분한 칼슘을 얻지 못한다. 튼튼한뼈와 치아에 필요한 미네랄을 얻지 못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여성은 조기에 골밀도를 잃기 시작하여 처음부터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이러한 손실에 대한 최고의 영양 방어라고 할 수 있다.

20대 비타민으로 칼슘을 추천하는 이유는, 10대에는 성장기라면 20대는 신체기능이 점점 퇴화되기 시작한다. 뼈 골밀도가 낮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때 꼭 필요한 비타민이 칼슘이라고 할 수 있다.

 

20대가 꼭 먹어야 할 비타민 7가지

4. 아연

아연은 노인과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 특히 낮다. 우리의 면역체계를 지우너하고 우리 몸이 에너지로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을 사용하도록 돕는다. 또한 상처 치유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평균적으로 식단에서는 아연을 제공하는 식품이 풍부하지 않기 때문에 쉽게 섭취하기 어렵다. 20대 종합비타민을 주로 살펴보면 아연 성분이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20대가 꼭 먹어야 할 비타민 7가지

5. 철분

철분은 종합 비타민에 포함되어야하지만 모든 사람이 동일한 양의 철분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다. 철분의 장점은 증가된 에너지, 더 나은 뇌기능, 건강한 적혈구가 있다. 일반적으로 충분한 철분을 섭취하지만 생리주기, 사춘기, 임신과 같은 특정상황에서 필요한 철분의 양이 증가할 수 있다.

20대 비타민으로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기가 어려운 경우에는 종합비타민제를 섭취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6. 엽산

엽산은 태아 발달을 돕고 선천적 결함을 예방하는 것으로 잘알려져있다. 20대 비타민으로 엽산을 400mcg정도 섭취하는 것이 가장중요하다. 엽산을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85% 흡수가 되지만 공복에 섭취하면 100% 흡수될 수 있다.

 

20대가 꼭 먹어야 할 비타민 7가지

7. 비타민 B-12

비타민B 복합체는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등 미량 영양소를 분해하여 우리 몽의 에넞리르 공급하기 위해 있는 비타민이라고 할 수 있다. 혈액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모든 세포의 유전물질인 DNA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대부분 식품 공급원은 육류, 가금류, 생선 및 계란과 같은 동물기반이기 때문에 채식주의자에게는 비타민B-12 결핍에 취약하다. 특히 20대 경우에 다이어트를 많이 하기 때문에 20대 비타민으로 B성분을 최대한 섭취하는 것이 좋다.

 

결론, 20대가 꼭 먹어야 할 비타민 7가지

20대가 꼭 먹어야 할 비타민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여자 비타민 혹은 남자비타민과 상관없이 자신이 음식을 통해서 부족한 비타민 종류에 따라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종합비타민을 꼭 먹더라도 지용성의 경우 간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알아본 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