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비타민이 몸에 좋은 이유 8가지

유산균 비타민이 몸에 좋은 이유 8가지

유산균 비타민은 발효식품이나 보충제를 통해 섭취할 수 있는 살아있는 미생물이다. 소화 시스템에서 박테리아의 균형 또는 불균형이 전반적인 건강 및 질병과 매우 관련이 깊다. 예를 들어, 체중감소, 소화기 건강, 면역 기능 등에 대한 이점이 포함된다. 이 글을 통해, 유산균 비타민이 몸에 좋은 이유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유산균 비타민이 몸에 좋은 이유 8가지

 

1. 소화기 안정

유산균 비타민에는 좋은 박테리아가 포함되어있다. 장내 세균의 자연적인 균형을 회복하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능력에서 비롯된 것으로 생각된다. 불균형은 나쁜 박테리아가 많고 좋은 박테리아가 충분하지 않다.

이러한 결과로 소화문제, 알레르기, 정신건강 및 비만 등이 포함될 수 있다. 유산균 비타민은 일반적으로 발효 식품에서 발견되거나 보충제로 섭취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유산균 비타민이 몸에 좋은 이유 8가지

2. 설사 예방 및 치료

유산균 비타민은 설사를 예방하거나 그 중증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 사용이 설사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복용하는 유형 및 용량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설사를 약 42% 까지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3. 정신건강 개선

유산균 비타민이 정신 건강과 매우 관련이 깊다. 연구에 따르면, 락토바실러스 균주를 보충하는 경우 불안, 우울증, 자폐증 및 강박장애 그리고 기억력을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매일 프로바이오틱스 캡슐을 섭취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건강, 우울증, 불안 및 스트레스에 대한 이점을 경험하였다. 또한, 대조군에 비해서 우울증 수치가 감소하고 반응성 단백질 및 인슐린과 같은 호르몬 수치가 감소하였다.

 

유산균 비타민이 몸에 좋은 이유 8가지

4. 심장건강 개선

유산균 비타민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어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정 젖산 생성 박테리아는 장에서 담즙을 분해하여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킬 수 밖에 없다.

유산균 비타민은 담즙을 분해함으로써 콜레스테롤로 혈액에 들어갈 수 있는 장에서 재 흡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혈압까지 낮추어 심장건강에 큰 개선을 할 수 있다.

 

유산균 비타민이 몸에 좋은 이유 8가지

5. 알레르기 및 습진 예방

특정 유산균 비타민은 어린이와 유아의 습진 중증도를 감소시킬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가 첨가되지 않은 우유를 먹인 영야에 비해 습진 증상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6. 소화장애 증상 완화

비피더스 및 락토바실러스의 균주 경우 경미한 궤양성 대장염을 예방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초기 연구에 따르면 유산균 비타민만 제대로 섭취하더라도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중증 괴사성 장염의 위험을 50%까지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질병은 미숙아에서 발생하는 치명적인 장질환이라고 할 수 있다.

 

유산균 비타민이 몸에 좋은 이유 8가지

7. 면역체계 강화

프로바이오틱스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유해한 장내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신체의 천연 항체 생산을 촉진하며, iga 생성 세포, T림프구 및 자연 살해 세포와 같은 면역 세포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유산균 비타민만 제대로 섭취하더라도 호흡기 감염의 가능성과 기간이 줄어들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8. 체중 및 뱃살 감소

프로바이오틱스는 다양한 메커니즘을 통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부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서 식이지방의 흡수를 방지한다. 지방은 체내에 저장되지 않고 대변을 통해 배설된다.

유산균 비타민은 또한 더 오래 포만감을 느끼고,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고 지방을 덜 저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직접적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체중 50% 이상을 감소시켰다.

 

결론, 유산균 비타민이 몸에 좋은 이유 8가지

유산균 비타민이 몸에 좋은 이유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자신에게 맞는 비타민C 혹은 비타민D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 먹는 것보다는 좋으니, 꾸준히 섭취하여 건강을 챙기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