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영양제보다 더 중요한 생활습관 5가지

아토피 영양제보다 더 중요한 생활습관 5가지

아토피는 습진이라고도 하는 아토피성 피부염이라고 할 수 있다. 피부관리 루틴이나 아토피 영양제를 먹는다고 하더라도 발생할 수 밖에 없는 피부병이다. 원인을 이해함으로써 재발의 빈도와 심각성을 최소화 하는 것이 우선이다. 아토피는 신체 내부에서 발생하거나 외부에서 발생하여 신체가 접촉할때 발생한다.

이 글을 통해, 아토피 영양제보다 더 중요한 생활습관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아토피 영양제보다 더 중요한 생활습관 5가지

 

1. 물리적 자극제

아토피 영양제보다 중요한 것은 물리적 자극제와 접촉을 하느냐이다. 물리적 자극제와 접촉시에는 가렵거나 화상을 입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양모, 합성 섬유, 비누, 세재, 먼지, 모래 그리고 담배 연기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한다.

특히나, 공중 화장실의 비누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아토피 영양제보다 더 중요한 생활습관 5가지

2. 알러지 노출

꽃가루, 동물 비듬, 곰팡이 및 먼지 진드기는 아토피 영양제를 먹어도 낫지 않을 수 있다. 가정과 직장 환경을 가능한 한 알러지 노출이 없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담요 및 시트와 같은 직물을 매일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고 세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곰팡이와 먼지에 민감하다면 중고서점, 도서관 및 상점들이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피부를 긁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생활환경이 가장 중요하다.

 

아토피 영양제보다 더 중요한 생활습관 5가지

3. 기타 요인

열, 습도 및 온도 변화는 아토피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뜨거운 목욕이나 샤워를 하는 것이 계기가 될 수 있다. 뜨거운 물은 피부의 유분을 분해하고 수분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 일상 생활의 일부로 샤워나 목욕 후 로션, 크림 또는 연고를 사용하여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자.

또한, 아토피 영양제를 먹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외선 차단도 중요하다. 햇볕에 타면 염증이 생기고 아토피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온도를 낮추는 것도 중요하다.

 

4. 음식

음식 알레르기는 발적을 유발할 수 있다. 일부 음식은 피부에 닿아도 발적을 일으킬 수 있다. 음식 알레르기나 민감성은 나이에 따라 변할 수 있으며 매번 체크하면서 섭취해야한다. 아토피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변화는 음식에서 시작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아토피 영양제보다 더 중요한 생활습관 5가지

5.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는 동안 아토피가 더 심해질 수 있다. 일상적인 스트레스 요인이거나 좌절하거나 당황하고 그리고 불안할때 발생할 수 있다. 분노와 같은 감정은 아토피 영양제를 먹어도 해결되지 않는다.

스트레스를 받는 동안 신체는 염증을 증가시켜 반응한다. 피부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것은 피부가 붉고 가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트레스를 받기전에 명상을 하거나 잠깐 산책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 아토피 영양제보다 더 중요한 생활습관 5가지

아토피 영양제보다 더 중요한 생활습관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아토피에는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 다양한 것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식습관 뿐만 아니라 생활습관도 중요하니 신경 쓰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