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영양제, 비타민C 먹으면 안되는 이유

아기 영양제, 비타민C 먹으면 안되는 이유

부모가 된다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즐겁고 도전적인 경험이 된다. 부모의 역할은 아기가 생애의 각 단계에서 잘 먹고 적절하게 영양을 공급 받도록 하는 것이다.

비타민C는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최적의 건강에 필수적인 중요한 영양소이다. 하지만, 때때로 비타민을 과다 섭취하면 안된다. 이 글을 통해, 아기 영양제, 비타민C 먹으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기 영양제, 비타민C 먹으면 안되는 이유

 

비타민C는 무엇일까?

아스코르브산으로 알려진 비타민C는 아기의 가장 중요한 신체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용성 영양소이다. 건강한 면역체계를 유지하고 철분 흡수를 강화하며 인체에서 가장 풍부한 단백질인 콜라겐을 생성하는데 필수적이다.

비타민C는 항산화 기능을 하는데, 활성산소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 비타민C는 자체적으로 생산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음식에서 섭취를 해야한다.

하지만, 음식에서 섭취하는 것은 필연적이지만 아기 영양제를 통해서 섭취하는 것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아기 영양제, 비타민C 먹으면 안되는 이유

비타민C 먹으면 안되는 이유

국립보건원에 따르면 모유 및 음식은 아기가 섭취하는 유일한 비타민C 공급원이여야한다. 아기 영양제에 비타민C가 들어있는 경우 무조건 적으로 피해야한다. 건강한 아기에는 비타민C 보충이 불필요하며, 섭취시 독성과 관련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비타민C 과다 섭취와 관련된 부작용으로는 신장결석, 메스꺼움, 설사 등이 있다. 비타민C 결핍이 있는 경우 신경발달 장애, 소화기능 장애 또는 암이 있는 아기만 먹여야한다.

 

결론, 아기 영양제, 비타민C 먹으면 안되는 이유

아기 영양제, 비타민C 먹으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다. 아기를 돌볼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기에게 적절한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다. 비타민C는 면역, 콜라겐 생성 및 활성 산소로부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영양소이다.

하지만, 아기 영양제로 비타민C를 권장하는 것은 부작용을 유발하는 행위일 수 있다. 음식이나 모유 섭취를 통해서 조절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