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손가락 뿌리 통증, 관절 및 떨림 등 증상 및 치료법

갑자기 엄지손가락 뿌리에 통증이 느껴지고 관절이 느껴진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평소에 증상을 알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떨림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이미 늦었다고 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엄지손가락 뿌리 통증, 관절 및 떨림 등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엄지손가락 뿌리 통증, 관절 및 떨림 등 증상 및 치료법

 

엄지손가락 뿌리 통증 및 증상

1. 엄지손가락 관절염

엄지 손가락 관절 내부의 쿠션과 같은 연골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무너져 엄지 관절염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엄지 관절염 또는 류마티스 관절염과 관련될 수 있다.

관절염으로 인한 엄지관절의 통증은 작열감, 찌릿함 또는 미묘한 삐걱 거림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엄지손가락 뿌리 통증, 관절 및 떨림 등 증상 및 치료법

2.. 엄지 손가락 부상 또는 염좌

엄지 염좌의 경우 모두 엄지 임대 손상으로 인해 발생한다. 일반적으로 스포츠 또는 낙상중에 발생하는 이러한 부상은 관절 부위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엄지손가락 뿌리 통증이 느껴지면서 관절이 떨림이 심해진다. 또한, 내면의 통증으로 인해 메스꺼움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엄지손가락 뿌리 통증, 관절 및 떨림 등 증상 및 치료법

3. 엄지 손가락 과용

다른 과절과 마찬가지로 엄지 손가락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과도하게 확장 될 수 있다. 엄지 손가락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 관절이 아플 수 있다.

과도하게 사용된 관절은 고통스러울뿐만 아니라 뜨겁고 따끔거릴 수 있다.

 

엄지 통증 치료

1. 가정요법

연조직 손상, 과도한 사용또는 확장으로 인해 통증이 있는 경우 엄지 손가락을 쉬는 것이 좋다. 붓기를 느끼면 통증 부위에 얼음을 바르는 것이 좋다.

손목터널증후군이나 그립 손실을 치료하는 경우 밤에 부목을 착용하며 손목의 압축된 신경을 안정화 할 수 있다. 대표적인 약물에는 이부프로펜, 타이레놀과 같은 진통제를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엄지손가락 뿌리 통증, 관절 및 떨림 등 증상 및 치료법

2. 치료

엄지 손가락 통증에 대한 가정요법이 효과가 없는 경우 병원에 가야한다. 통증의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르다. 엄지 손가락 통증에 대한 의학적 치료는 아래와 같다.

  • 물리치료
  • 스테로이드 관절주사
  • 통증 완화를 위한 국소 진통제
  • 처방 진통제
  • 손상된 힘줄 또는 관절을 복구하는 수술

 

결론

엄지손가락 뿌리 통증, 관절 및 떨림 등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엄지손가락의 통증에는 여러가지 우너인이 있을 수 있다. 집에서 치료도 가능하며, 휴식과 일반 진통제 사용을 권하는 바이다.

하지만, 관절염 및 손목 터널 증후군과 같은 원인은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엄지손가락의 어느 부분에 반복적인 통증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을 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2021.07.09 - [건강정보] - 폐결절 폐암 확률 및 치료방법

2021.07.08 - [건강정보] - 사시눈 교정 요법 3가지

2021.07.07 - [건강정보] - 관절 연골 노화 과정에 대한 이해

2021.07.06 - [건강정보] - 무릎관절이완법, 구조, 통증에 대한 모든것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