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다래끼 원인, 증상 및 낫는방법

속다래끼 원인, 증상 및 낫는방법

인간이라면 한번쯤 걸리는 속다래끼는 눈에 불편함을 매우 준다. 한번 걸린 경우에는 자주 발병을 하기 때문에, 단순히 안약을 넣는 것이 아닌 안과에 방문해 치료를 받고, 항생제를 꾸준히 섭취하거나 심한 경우 수술을 받아야한다. 속다래끼는 주로 유분이나 모낭의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한다.

땀샘과 모낭은 죽은 피부 세포 및 기타 영향으로 인해 발생한다. 또한, 박테리아가 눈꺼풀에 갇혀 감염을 유발하는 것이다. 이로인해, 속다래끼 혹은 눈다래끼라고 불리는 부어 오르고 아픈 덩어리가 생기는 것이다.

이 글을 통해, 속다래끼 원인, 증상 및 낫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속다래끼 원인, 증상 및 낫는방법

속다래끼 원인, 증상 및 낫는방법

눈다래끼 원인 및 증상

눈다래끼는 눈꺼풀 바깥쪽 가장자리에 생기는 붉은 덩어리이다. 눈 감염이 발생하는 경우, 고름과 염증 세포로 만들어지는 질병중의 하나이다. 특히나, 가려워 매번 만지게 되는데 이럴떄는 증상이 더욱 더 악화될 수 있다.

여드름과 마찬가지로 속다래끼는 감염에 의해 생성되는 고름이다. 증상으로, 눈꺼풀이 붓거나 황색 분비물, 광 공포증, 눈에 뭐가 있는 느낌 등 다양한 증상을 느낄 수 있다.

대부분의 이러한 질병은 피부에 서식하며 일반적으로 무해한 박테리아의 일종인 포도상구균으로 인해 발생한다. 박테리아가 눈으로 옮겨져 선이나 모낭에 갇히면 감염을 일으키게 된다.

또한, 부적절한 관리나 자주 사용하는 렌즈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특히나, 콘텍츠 렌즈 관련 감염으로 발생하는데 손을 제대로 씻지 않거나, 수면중에 렌즈를 뺴지 않는 것 그리고 소독을 하지 않고 자주 사용하는 것이 포함된다.

눈다래끼를 한번 앓은적이 있다면, 지속적으로 걸릴 확률이 대부분이다. 치료를 받은 후에도, 재발을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속다래끼 원인, 증상 및 낫는방법

낫는 방법은?

눈다래끼에 걸릴 위험을 사전에 낮춰야한다. 예를 들어, 눈을 만지거나 문지르면 안된다. 또한, 가려움에 민감하다면 가려움증을 완화시키는 약을 복용하자.

항상, 렌즈를 끼기전에 깨끗하게 유지하고 소독해야한다. 매번 손을 씻고, 최대한 1회용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비누와 따뜻한 물로 손을 씻거나 알콜이 함유된 손 소독제를 사용하자.

다래끼는 전염성이 없지만, 박테리아는 메이크업 등에 의해 전염이 될 수 있다. 특히나, 다른 사람이 사용하는 메이크업 예를 들어,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 눈다래끼 전염이 될 수 있다.

치료방법으로는 다래끼를 짜내거나 터뜨리려고하면 안된다. 눈꺼풀의 나머지 부분으로 감염을 할 수 있기 떄문이다. 대부분의 다래끼는 1주일 안에 주로 사라진다.

다래끼가 치료가 안되는 경우에는, 국소 항생제를 사용해야한다. 온찜질을 하면서, 국소 항생제를 꾸준히 바르게 되면 계속해서 가라 앉고, 고름이나 붓기가 더 심해지는 경우 안과에 방문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속다래끼 원인, 증상 및 낫는방법

결론

속다래끼 원인, 증상 및 낫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자기가 직접 째기를 하는 것보다는 안과에 방문해서 국소 항생제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또한, 깨끗하게 항상 유지한 후 찜질 및 안약 그리고 약을 꾸준히 먹는 경우 1주일안에 자연스럽게 치료가 될 수 있다.

겉다래끼와 속다래끼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공통점은 전염이 되지 않는다는 것. 그리고, 매번 손을 깨끗히 씻고, 렌즈보다는 안경을 착용하며 눈 메이크업은 최대한 하지말고,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미리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댓글(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