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낭 용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담낭 용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담낭 용종은 담낭 내부 내벽에 줄기가 있는 조직의 작고 비정상적인 성장을 말한다. 특별한 경우에만 걸리는 것이 아닌, 비교적 흔하게 누구나 걸릴 수 있다. 담낭은 담즙을 저장하고 간에서 소장으로 전달하는 작은 기관이다.

담낭 용종은 주로 악성일 수 있지만 대부분 양성이다. 담낭 용종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으나, 사람마다 다른 담낭 용종 원인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글을 통해, 담낭 용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담낭 용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담낭 폴립 증상

담낭 폴립 또는 용종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경우 증상을 대체로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용종이 약 5mm 정도 있는 경우에 상복부 오른쪽 부분의 간헐적 통증, 구역질, 헛구역질, 구토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담낭 용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진단은?

담낭 폴립은 진단을 쉽게 받을 수 있다. 폴립의 크기를 검사하기 위해 복부초음파 및 내시경 초음파를 진행한다. 폴립의 원인은 정확하지 않다. 폴립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는 어려우나, 나이, 성별, 비만 또는 당뇨병으로 인해 발생한다는 것이 대부분이다.

연구에 따르면, 지방 대사 및 유전학과 관련될 수 있지만 확실한 것은 아니라고 밝혀졌다.

 

담낭 용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치료 방법은?

폴립을 치료하는 것은 성장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5mm 정도 인경우 정기적인 초음파 검사를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해당 크기보다 더 큰 경우 외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필요하다. 일명 담낭 절제술로써, 담석과 담낭 폴립이 있는 경우 해당 치료법을 권장한다.

 

예방법은?

초기 증상 또는 전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미리 예방하는 것이 필요하다. 온수로 관장을 하거나, 배 주스 또는 배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공복에 올리브 오일을 마시는 것이 도움이되며 비트 주스를 마시거나 비트를 먹는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담낭 용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피해야 할 음식은?

튀긴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게 중요하다. 고 콜레스테롤 식품 및 기성식품은 몸에 매우 안좋으며, 지방 유제품은 꼭 피해야한다. 또한, 탄산 음료와 같은 비칼로리성 식품은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평소에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을 권장하며, 오메가3 지방산 섭취 및 생강과 강황 섭취량을 증가시켜야 한다.

 

담낭 용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결론, 담낭 용종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담낭 폴립은 흔하며 95%는 비암성이다. 대부분 건강검진이나 증상이 보일 때 나타나는 질병으로, 진단을 통해 치료가 바로 가능하다. 하지만, 암의 가능성이 높거나 담석이 있는 경우 담낭 제거술이 필요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