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석 약물 치료가 아닌 피해야 할 6가지 치료방법

담석 약물 치료가 아닌 피해야 할 6가지 치료방법

담낭증 또는 담낭에 담석이 생기는 것은 누구나 걸릴 수 있다. 담석은 담낭에 형성되는 퇴적물로써, 콜레스테롤 담석 및 과도한 빌리루빈으로 발생된 색소 담석이 해당될 수 있다. 일반적인 수술이 치료법이기는 하지만 담석증 초기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자연적으로도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글을 통해, 담석 약물 치료가 아닌 자연적인 9가지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담석은 날카롭고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증상으로 메스꺼움, 구토, 밝은색 대변 및 설사가 있다. 담석을 치료하기 전에 비뇨기과를 방문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눈의 황변, 발열, 오한 그리고 복통이 있는 경우 즉시 치료를 받으면 된다.

 

담석 약물 치료가 아닌 피해야 할 6가지 치료방법

 

1. 담낭 정화

담석이 형성되는 이유에는 많은 담즙을 분비해서 그렇다. 몸에서 녹을 수 없는 빌리루빈이라는 과도한 색소가 발생하면서 필요한 만큼 비워내야하는데 그러지 못해서 담석이 생기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유와 해바라기유를 마시는 것이 담즙 섭취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담석 약물 치료가 아닌 피해야 할 6가지 치료방법

2. 사과주스

인터넷 썰에 따르면 사과주스가 담석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사과주스가 담석을 부드럽게 하고 결석을 통과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하지만, 당뇨병, 저혈당증, 위궤양 등 기타 질환이 있는 경우 과일 주스를 마시는게 오히려 독일 수 있다.

 

담석 약물 치료가 아닌 피해야 할 6가지 치료방법

3. 사과식초

사과식초는 신체를 클렌징하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 식품이다. 사과식초는 혈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수는 있으나 담석치료를 위한 사과식초 사용법에 대한 연구는 정확하지 않다. 또한, 정화나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 또한 없다.

 

담석 약물 치료가 아닌 피해야 할 6가지 치료방법

4. 요가

요가가 담석을 통과시킬 수 있게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콜레스테롤 담석을 가진 사람들은 비정상적인 지질을 가지고 있는데 해당 수치와 요가 사이에서 연관성을 전혀 찾지 못했다. 요가가 담석과 관련하여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정확한 근거는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담석 약물 치료가 아닌 피해야 할 6가지 치료방법

5. 밀크씨슬

밀크씨슬이 간 및 담낭 질환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전혀 사실이 아니다. 밀크씨슬은 영양제 형태로 구성되며 당뇨병이 있는 경우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다. 하지만, 사람마다 다르게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6. 침술

침술은 경련을 줄이고 담즙 흐름을 완화하며 담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나, 담석을 치료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이 연구 결과가 있다.

침술은 담낭염을 줄여주며 증상을 완화하고 담낭의 부피를 줄여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침술의 이점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담석 약물 치료가 아닌 피해야 할 6가지 치료방법

예방법은?

비만은 담석 발생 위험을 증가시킨다.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담석 약물을 투여하지 않더라도 해결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량을 위해 매우 낮은 칼로리 식단은 오히려 담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그러나, 적당한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으로 구성된 식단을 섭취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경우 담석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따로 담석 약물이 필요하지 않고 말이다.

 

결론, 담석 약물 치료가 아닌 피해야 할 6가지 치료방법

담석 약물 치료가 아닌 피해야 할 6가지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쉽게 해결하려면 비뇨기과에 바로 방문하는 것이 좋다. 담석을 파괴할 수 있기도 하며, 정기적으로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집에서 꾸준히 관리를 하면서 동시에 치료까지 받는다면 건강한 신체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