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결절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성대결절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성대결절은 성대에서 딱딱하고 목소리가 잘 안나오는 비암성 성장이다. 특히나, 목을 자주 사용하는 가수들이나 강사 등 자주 걸리는 질병이므로, 오랜시간동안 목소리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 결절이 생긴다. 이 글을 통해, 성대결절 증상,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성대결절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성대결절 원인

성대라고하는 성대는 성대 중앙에 따르는 V자 모양의 조직이다. 말하거나 노래를 할 때, 폐에서 나오는 공기가 성대를 통해 진동을 열어준다. 이로인해, 목소리를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잘못 사용하는 경우 성대를 자극 할 수 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극받은 부위는 단단하게 지게 되고 성대가 굳는 것이다.

이러한 증상들은 목소리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이 성대결절에 많이 걸린다. 또한, 성대결절 다양한 원인이 있다. 예를 들어, 흡연, 알코올, 정맥 두염, 알레르기, 긴장, 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 다양한 질병으로 인해 걸리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성대결절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성대결절 증상은?

성대결절은 음성의 소리를 변경한다. 예를 들어, 쉰소리, 거칠거나 긁힌 목소리, 피곤한 목소리, 균열, 파손, 평소보다 저음인 경우 성대결절 증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귀에서 귀로가는 톡 쏘는 통증, 목 통증, 목에 뭉툭한 덩어리가 느껴진다거나, 기침, 목이 컬컬한 느낌, 피로감 등이 성대결절 증상일 수 있다.

 

성대결절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성대결절 치료방법은?

치료는 발성 휴식으로 시작된다. 주로, 붓기를 가라 앉히고 결절이 치유될 시간에는 노래 등 목소리를 쓰는 것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또한, 음성 치료는 또 하나의 치료가 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성대 결절을 유발하는 모든 의학적 상태 치료를 받아야한다.

역류성 식도염, 알레르기, 정맥두염, 갑상선 문제 등이 해당된다. 성대결절이 몇 주후에도 낫지 않거나 매우 크면 제거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예방법은?

미래에 성대결절이 생기지 않도록 흡연, 스트레스 및 과용과 같은 원인을 줄여야한다.

흡연

금연하거나 흡연량을 줄이기 위해, 약물 및 상담과 같이 의사에게 문의하자. 담배연기는 성대를 마르고 자극시켜 노래하거나 말할 때 제대로 말하지 못하게 한다. 또한, 위장의 산을 손상시켜 목으로 되돌아가는 자극을 유발할 수 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성대결절을 유발할 수 있다.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목과 목의 근육이 긴장되기 때문에 성대결절에도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심호흡, 요가, 명상 등 이러한 스트레스 관리들이 성대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성대결절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성대결절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성대결절 증상,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인터넷에서 찾아봐도 성대결절 자가진단을 알 수 있으며, 치료 후 회복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최대한 성대를 아껴야하며, 성대결절에 좋은음식을 자주 섭취한다면 꾸준히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