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습진 치료하는 민간요법 8가지

주부습진 치료하는 민간요법 8가지

주부습진은 왜 앓는 것일까? 상대적으로 남성보다 집안일을 많이 하기 때문에, 손을 쓰는 경우가 많다. 또한, 물이나 액체에 많이 닿으면서 손등 습진 및 손가락 습진으로 이어진다. 습진을 앓고 있다면 피부가 붉어지고 엄청나게 가려워진다.

약물 이외에도 집에서 주부습진을 치료하는 민간요법은 많다. 이 글을 통해, 주부습진 민간요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주부습진 치료하는 민간요법 8가지

 

1. 콜로이드 오트밀

콜로이드 오트밀은 귀리로 만들어진 작은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주부습진이 있는경우 콜로이드 오트밀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드럽게 해준다. 사용방법은, 미지근한 목욕물에 파우더를 넣고 손을 약 10-15분을 넣는다. 완료 후, 피부를 두드려 물기를 제거하고 오일 함량이 들어있는 저자극성 보습제를 바르자.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주부습진 치료하는 민간요법 8가지

2. 달맞이꽃 오일

달맞이꽃 오일은 달맞이꽃에서 나오는 성분이다. 주부습진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국소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경구복용시 습진과 같은 전신 염증상태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달맞이꽃 오일에는 오메가6지방산 및 감마 리놀렌산이 포함 되어있어 신체의 염증을 예방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습진에 대한 달맞이꽃 오일은 부작용없이 주부습진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주부습진 치료하는 민간요법 8가지

3. 코코넛 오일

코코넛오일은 코코넛에서 추출된다. 천연 보습제로 주로 사용하며, 코코넛 오일의 항균 능력은 피부의 포도상 구균을 감소시켜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주부습진 환자에게 도움이 되며 염증이 생긴 피부의 패치가 갈라지고 스며들어 박테리아가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코코넛오일은 이러한 증상을 막아주며, 버진 또는 냉압착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여 바르는 것이 좋다.

 

주부습진 치료하는 민간요법 8가지

4. 해바라기 오일

해바라기 오일은 해바라기 씨앗에서 추출된다. 연구에 따르면, 피부의 외층을 보호하고 수분을 유지하여 박테리아를 차단하는데 도움이된다. 해바라기 오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가려움증 및 염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

해바라기 오일 경우 다른 오일과는 다르게 희석하지 않아도 되며 가급적이면 피부가 젖은 상태에서 바르는 것이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주부습진 치료하는 민간요법 8가지

5. 위치하젤

위치하젤은 관목의 나무 껍질 및 잎으로 만든 재료이다. 피부염증에 대한 국소 치료제로 주로 사용되어왔다. 주부습진에 대한 연구자료는 없지만, 해당 성분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분비물을 건조시켜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확실하다.

 

6. 금송화 크림

금송화는 수세기동안 피부염증, 화상 및 상처를 치료하는데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어왔다. 부상이나 염증 부위로의 혈류를 개선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박테리아와 싸우는데 도움이 된다.

자세한 연구는 부족하지만, 주부습진에 도움된다는 사람들의 후기가 많아 주부습진 치료하는 민간요법 종류중의 하나이다.

 

주부습진 치료하는 민간요법 8가지

7. 침술 및 지압

침술 및 지압은 에너지의 흐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일부 연구결과에 따르면, 침이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준다. 지압은 바늘 대신 손가락으로 압력을 가한다는 점이 침술과 유사하며, 주부습진 및 손가락 습진 등 가려운 피부를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

 

주부습진 치료하는 민간요법 8가지

8. 스트레스 완화

스트레스가 일반적인 습진유발 요인이 될 수 있다. 스트레스가 염증을 일으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을 대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인지행동치료, 요가, 명상, 최면 및 음악요법 등이 있다.

 

주부습진 치료하는 민간요법 8가지

결론, 주부습진 치료하는 민간요법 8가지

주부습진 치료하는 민간요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주부습진은 누구나 걸릴 수 있다. 증상도 다양하며 원인도 다양할 수 있다. 주로 핸드크림 및 바세린을 바르지만 민간요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