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나팜정 효과 및 부작용은?

자나팜정 효과 및 부작용은?

자나팜정은 주로 불안장애 및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사용을 한다. 자나팜정 효과로 불안증상 및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되며, 과민성대장증후군, 십이지장궤양 등 으로 인해 불안, 긴장, 우울 및 수면장애가 있는 경우 해당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마지막으로, 공황장애에도 도움이 되는 약물이다. 이 글을 통해, 자나팜정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나팜정 효과 및 부작용은

 

효과 원리

자나팜정은 벤조디아제핀이라는 약물 종류이다. 해당 약물은 뇌와 신경계의 특정 벤조디아제핀 수용체에 부착이 된다. 이로인해, GABA라는 화학물질을 만들어, 뇌에 진정효과를 부여하는 역할을 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자나팜정 부작용

일반적으로, 복용 후 처음 몇시간 동안 현기증과 졸음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두통, 기억 문제, 집중 문제, 수면 문제, 근육 약화, 배탈, 구토, 설사, 발한, 코막힘, 식욕 증가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한다.

해당 부작용이 경미하게 나타나면 며칠 또는 몇 주 내에 보통 사라진다. 하지만, 심각한 부작용으로는 정신적인 문제가 해당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울한 기분, 자살 생각, 착란 그리고 환각이 있다.

또한, 가슴 통증, 심장박동 비정상, 황달 마지막으로 평소보다 적게 배뇨하거나 전혀 배뇨를 하지 않는 등 자나팜정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약물이 사람마다 다르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부작용도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주의하자.

 

자나팜정 효과 및 부작용은

자나팜정 호환성

자나팜정은 다른 약물 비타민 및 허브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상호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약물 선택이 중요한데, 자나팜정 약물을 섭취하기 전에 해당 약이 다른 약물과는 잘 어울리는지 확인해야한다.

제대로 알지 못한 상태에서 약물을 오남용 하는 경우 부작용으로, 심한 졸음, 호흡 곤란, 혼수 상태 그리고 사망위험까지 이를 수 있다. 어떠한 약물이 부작용 위험을 높이는지 미리 선 파악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다.

 

먹으면 안되는 사람 종류

1. 우울증 환자

기존에 우울증이 있는 경우, 해당 약물이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다. 우울증이 악화되거나 자살 충동을 느끼는 경우 바로 정신과에 방문하자.

 

2. 녹내장 환자

자나팜정은 녹내장 환자의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다. 급성 협각 녹내장이 있는 경우 자나팜정을 섭취하지 않도록 하자.

 

3. 알코올 중독 및 간질환 환자

신체적, 정신적 및 의존성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나, 알코올 중독이 있는 경우 자나팜정 또한 중독으로 이뤄질 수 있다. 또한, 간질환이 있는 사람의 경우 해당 약을 분해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이로 인해 더 많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4. 비만 및 폐질환이 있는 환자

비만인 사람 경우 무엇을 먹어도 약이 분해하는 것이 어려워진다. 신체의 약물 양을 증가시켜 더 많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중증 폐질환이 있는 경우 자나팜정이 상태를 더 악화 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결론, 자나팜정 효과 및 부작용은?

자나팜정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다. 사람마다 효과가 다르지만 0.125 / 0.25 / 1mg 자신이 가지고 있는 증상에 따라서 섭취를 한다면 효과가 있을 수 있다.

불면증이 있는 경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평소에 술을 과다섭취하는 경우 자나팜정을 과다복용하면 몸에 매우 해로울 수 있으니 참고하고 자신에게 맞게 섭취하도록 하자.z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