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종 절제술 수술, 회복 및 부작용

용종 절제술 수술, 회복 및 부작용

용종 절제술이란 무엇일까? 대장이라고 하는 결장 내부에서 용종을 제거하는데 사용되는 절차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대장 내시경 검사와 함께 절제술이 이뤄진다. 용종 절제술의 목정은 종양 성장을 막는 것이다.

폴립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대장 내시경 검사를 하고, 발견되면 용종 절제술을 하여 조직을 제거한다. 종양이 암성 또는 양성인지 확인하여 결장암을 예방할 수 있다. 폴립은 직장 출혈, 복통 및 장 불규칙을 유발하는데 용종 절제술이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이 글을 통해, 용종 절제술 수술, 회복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용종 절제술 수술, 회복 및 부작용

 

용종 절제술 수술 절차

용종 절제술은 대장 내시경 검사와 동시에 진행된다. 대장 내시경을 통해 결장의 모든 부분을 확인 한 후, 용종 절제술이 들어가게된다. 용종 절제술을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이다.

폴립이 작거나 크거나 상태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며, 올가미나 일반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을 이용하기도 한다. 폴립의 크기에 따라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어려운 경우에는 내시경 점막 젤저술 또는 내시경 점막하 절제술 기법을 사용하기도 한다.

내시경으로 제거할 수 없는 일부 더 큰 폴립의 경우 큰 수술 자체로 이어지기도 한다. 대장 내시경을 받기 위해 대장이 완전히 깨끗하게 비워야한다. 시술 전 하루나 이틀동안 장을 완전히 비워야한다.

해당 프로세스에 따르기 위해서 완화제, 관장 및 음식 섭취 등이 포함된다. 대장 내시경은 약 2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릴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용종 절제술 수술, 회복 및 부작용

회복 하는데 얼마나 걸릴까?

용종 절제술 후 24시간 동안은 사실상 아무것도 하지 않아야 한다. 회복은 매우 빠르게 진행되며, 가스, 팽만감, 경련과 같은 경미한 부작용은 24시간 이내에 발생한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최대 2주가 걸릴 수 있다.

용종 절제술 수술 후 2-3일동안 소화계를 자극하는 특정 음료와 음식을 피해야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으로 차, 커피, 탄산음료, 알코올 및 매운 음식들이 포함 되어있다.

 

용종 절제술 수술, 회복 및 부작용

합병증 및 부작용

용종 절제술 합병증 및 부작용은 장 천공 또는 직장 출혈이 있을 수 있다. 대장 내시경도 동일하며, 합병증은 드물지만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바로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열 또는 오한, 심한 출혈, 복부 통증 및 팽만감, 구토 및 불규칙한 심장 박동 등이 있다.

 

결론, 용종 절제술 수술, 회복 및 부작용

용종 절제술 수술, 회복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다. 용종절제술 후 식사에 대해서 많이 신경써야하며, 대장용종절제술이나 위용종절제술 가이드라인은 다를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보험에 들어놨다면 대장용종절제술 비용을 청구할 수 있으며 보험금을 통해서 수술을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