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 수면제 종류 8가지

강력 수면제 종류 8가지

한때 재벌들 사이 또는 연예인들 사이에서 마약의 일환으로 졸피뎀을 처방하는 경우가 많았다. 사실은 졸피뎀 처방 자체가 수면제 처방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이상이 없다고 하는데, 스틸녹스와 같이 가격이 조금 나가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건강에 매우 중요하며, 숙면은 학습, 기억력, 의사결정 및 창의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수면부족은 심장병, 당뇨병 및 비만과 같은 상태 위험이 높아진다.

좋은 수면은 좋은 수면 습관 및 먹는 것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 강력 수면제 종류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강력 수면제 종류 8가지

 

1. 멜라토닌

멜라토닌은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호르몬이다. 멜라토닌 수치는 저녁에 자연스럽게 상승하고 아침에 떨어진다. 멜라토닌 영양제는 인기있는 수면 보조제로써 여러 연구에 따르면, 멜라토닌이 수면의 질과 지속시간을 개선한다.

또한, 수면장애가 있는 개인의 전반적인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수면에 필요한 시간을 늘려줄 수 있다. 멜라토닌은 수면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단기간 또는 장기간 사용하면 성인에게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는 강력 수면제 종류중의 하나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발레리안 뿌리

발레리안뿌리는 일반적으로 불안, 우울증 및 폐경 증상에 대한 치료법 중의 하나이다. 연구에 따르면, 폐경기 여성이 발레리안 뿌리를 복용한 후 수면의 질과 수면 장애 증상을 개선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강력 수면제 종류중의 하나로써 취침 직전에 약 300 ~900mg 정도의 발레리안 뿌리를 복용후에 취침에 들어가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강력 수면제 종류 8가지

3.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강력 수면제 종류중의 하나이다. 특히나, 심신을 진정시켜 잠들기 쉽게 만들어준다. 마그네슘 이완효과로 멜라토닌 생성을 조절하는 능력을 높여주며, 근육을 이완시키고 수면을 유도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마그네슘은 또한 진정효과가 있는 GABA 수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마그네슘 수치가 충분하지 않는 경우에는 수면장애 및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다.

영양제 서부치량을 꾸준히 늘리는 경우 수면의 질과 양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4. 라벤더

라벤더의 진정 향기는 수면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강력 수면제 종류중의 하나인 라벤더는 오일 냄새를 맡는 것만으로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라벤더 아로마 테라피가 수면 장애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며,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가지게 만들어준다. 수면의 질과 지속시간을 향상시켜주고 경구약이 아닌 아로마 테라피에 사용되는 라벤더가 이에 해당된다.

 

5. 패션 플라워

패션플라워는 잠자리 들기전에 패션 플라워 차를 마시는 경우, 총 수면시간 및 수면 효율성이 늘여준다는 연구자료가 있다. 일반적으로 성인에게 안전하며, 일반적인 영양제와는 달리 차나 추출물로 섭취할 때 더 많은 이점이 있다.

 

강력 수면제 종류 8가지

6. 글리신

글리신은 신경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이며, 수면 개선에 도움이 된다. 글리신을 섭취한 사람들 경우 덜 피로감을 느끼며 다음날 활기차고 머릿속이 깨끗해지는 현상을 경험했다고 한다.

또한, 추가 연구에 따르면 일시적으로 수면이 부족한 개인의 주간 성능을 향상시켜준다. 피로와 주간 졸음이 크게 감소했다는 연구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7. 트립토판

트립토판은 하루에 1g 정도 꾸준히 섭취한다면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복용량에 따라서, 더 빨리 잠들 수 있으며 개인 적정량에 맞게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8. L-테아닌

최대 400mg 아미노산이 포함된 일일 영양제인 L-테아닌을 섭취하면 수면과 휴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GABA와 같이 섭취하는 경우 더 효과적일 수 있다.

 

강력 수면제 종류 8가지

결론, 강력 수면제 종류 8가지

강력 수면제 종류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졸피뎀 및 스틸녹스와 같은 정신과 수면제 종류를 섭취하지 않더라도 주변에서 수면제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수면제직구도 가능하며, 치사량을 매우 조심해야하며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수면의 질 및 수면의 습관을 더 좋은 방향으로 자리잡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