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화상 흉터 생기기 전 치료방법은?

입술 화상 흉터 생기기 전 치료방법은?

입술에 화상이 생기는 경우는 매우 흔하다. 신체의 다른 부위보다 입술이 매우 민감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예로, 너무 뜨거운 음식, 화학물질, 일광 화상 또는 흡연 등으로 인해 입술 화상 원인이 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입술 화상 흉터 생기기 전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입술 화상 흉터 생기기 전 치료방법은

 

입술 화상 증상

입술 화상이 생기는 경우 증상은 이와 같다. 매우 고통스럽고, 불편함이 있으며 염증이 생길 수 있고 홍반이 생긴다. 심재성 2도 화상이 생기는 경우 물집, 붓기, 피부 홍조 등 다양한 입술 화상 증상이 나타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입술 화상 흉터 생기기 전 치료방법은

입술 화상 치료방법은?

입술에 가벼운 1도 화상이 가장 흔하다. 음식, 식기 또는 너무 뜨거운 거를 마실 때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을 말할 수 있다. 너무 매운 음식이라도 입술에 가벼운 화상을 입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냉각 압축

화상 부위에 시원한 물이나 축축한 시원한 천을 바르자. 물과 천이 깨끗한지 확인하고, 화상 직후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얼음을 뿌리거나 찬물을 사용하면 오히려 물집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자.

 

알로에 베라

연구에 따르면, 가정용 식물인 알로에 베라의 추출물은화상의 통증과 염증을 진정시키고 치유를 가속화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보습을 돕고 건조함과 갈라짐을 예방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경우 입술의 경미한 화상은 감염 가능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가정 치료가 가장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국소 항생제 연고

항생제 연고는 2도 화상에 도움이 되고,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고는 피부나 물집이 깨지지 않고 화상이 이미 치유를 시작할 때 발라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통증 관리를 위해 필요에 따라 진통제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화상이 감염되고 감염이 개선되지 않거나 악화되는 경우, 경구 항생제나 국소 항생제 처방을 받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합병증은?

입술 화상으로 가장 나쁜 것은 합병증이다. 대표적인 입술 화상 합병증으로 부종, 고통, 변색 된 피부, 고름, 1주일 이상 치유되지 않는 물집 그리고 발열 등이 있다. 화상이 매우 심하지만 통증이 없는 경우 3도 화상인 경우도 많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입술 화상 흉터 생기기 전 치료방법은

결론, 입술 화상 흉터 생기기 전 치료방법은?

입술 화상 흉터 생기기 전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입술 화상으로 인해 물집이 생기면 치유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흉터를 예방했을 때는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응급저치로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응급처치 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