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설사 등 부작용 발생하는 이유

역류성 식도염 설사 등 부작용 발생하는 이유

역류성 식도염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다.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소화불량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 식습관이나 만성 소화장애는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복통, 팽만감, 속쓰림, 구역질, 구토 그리고 설사 등이 있다. 이 글을 통해, 역류성 식도염 설사 등 부작용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역류성 식도염 설사 등 부작용 발생하는 이유

 

역류성 식도염 원인

대체적으로 식습관으로 인해 발생한다. 매콤하거나 기름기가 많고 기름진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경우, 역류성 식도염 설사를 유발한다. 또한, 식사 후 너무 빨리 누워있는 경우 음식을 소화하기가 더 어려워 진다.

일반적인 원인은 흡연, 너무 많이 마시는 알코올, 약물의 부작용 등이 있다. 특히나, 아스피린, 이부프로펜 및 나프록센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식습관 및 생활방식으로 인해 역류성 식도염 설사뿐만 아니라, 위암, 췌장, 소화성 궤양 등이 걸릴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역류성 식도염 설사 등 부작용 발생하는 이유

치료 방법은?

약물

역류성 식도염 설사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약물을 사용할 수 있지만,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부작용이 흔하지는 않지만, 구역질, 구토, 변비, 두통, 출혈, 우울증, 걱정, 경련 및 피로감을 유발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생활방식 변경

약물이 역류성 식도염 설사를 막지 못한다. 일반적으로, 생활습관 조정을 통해 소화를 개선하고 불편한 증상을 완화해야한다. 예를 들어, 하루 종일 적은 식사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는 기름진 음식을 피하자.

천천히 먹고 바로 눕지 말자. 금연을 해야 하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추가적으로 커피, 음료수 및 알코올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요가 또는 이완 요법을 통해 평소에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역류성 식도염 설사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는 것에 초점을 두고 꾸준히 하여야 한다.

 

역류성 식도염 설사 등 부작용 발생하는 이유

역류성 식도염 설사 등 부작용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다. 소화 안되고 설사를 하는 경우, 소화불량일 수 있지만 역류성 식도염 또한 무시 못한다. 소화불량 설사 및 트림을 유발하며 추가적으로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체했을 때 설사 및 복통이 발생하는 경우도 음식에 따라서 그런 것이니 평소에 있는 식습관 및 생활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꾸준히 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