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 심근경색 치료, 원인 및 예방법

급성 심근경색 치료, 원인 및 예방법

급성 심근경색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병이다. 해당 질병의 이름은 심장마비로써, 심장 근육에 혈액 흐름이 갑자기 차단될 때 심장을 멈추게 하여 생명을 위협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하나 이상의 관상동맥이 막힌다. 막힘의 원인은 주로 지방, 콜레스테롤 및 세포 폐기물인 플라그 축적으로 인해 발생한다. 이 글을 통해, 급성 심근경색 치료, 원인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급성 심근경색 치료, 원인 및 예방법

 

급성 심근경색 원인은?

심장은 다양한 종류의 혈관을 포함한다. 그중 가장 중요한 혈관이 동맥인데, 산소가 풍부한 혈액을 신체와 모든 장기로 가져간다. 관상 동맥은 심장 근육에 특히 산소가 풍부한 혈액을 가져가는데, 플라그가 축적되면 이러한 동맥이 막히면서 급성 심근경색에 걸려 치료가 바로 필요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콜레스테롤

저밀도 지단백이라고 하는 콜레스테롤은 급선 심근 경색증을 유발할 수 있다. 모든 콜레스테롤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LDL 콜레스테롤은 동맥벽에 달라붙어 플라그를 생성할 수 있다. 플라그는 동맥의 혈류를 차단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적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포화 지방

포화 지방은 관상 동맥에 플라그를 형성하는데 기여한다. 포화지방은 주로 소고기, 버터, 치즈를 포함해 육류 및 유제품에서 주로 발견된다. 해당 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 양을 늘리고 좋은 콜레스테롤 양을 줄임으로써 동맥 막힘을 유발 할 수 있다.

 

트랜스지방

막힌 동맥에 기여하는 또 다른 유형의 지방은 트랜스지방이다. 트랜스지방은 인공적으로 생성된 지방이며, 다양한 가공 식품에서 찾을 수 있다. 트랜스지방을 계속해서 먹는 경우, 급성 심근경색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올 것이다.

 

고혈압

고혈압이 있는 경우 심장마비 위험이 더 크다. 숫자가 증가하면 할수록 심장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더욱 더 커지기 때문이다. 고혈압은 동맥을 손상시키고 플라그 축적을 가속화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높은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 수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 급성 심근경색 위험이 있다. 식단을 변경하거나, 약물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 추가적으로, 높은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는 심장마비 위험을 증가시킨다. 지방 세포에 중성 지방이 축적되면서 플라크 축적에 기여될 수 있는 것이다.

 

당뇨병 및 고혈당

당뇨병은 혈당 또는 포도당 수치를 높이는 질환이다. 높은 혈당 수치는 혈관을 손상시키고 결국 관상 동맥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일부 사람들에게 심장마비를 유발할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나이 및 비만

과체중일 경우 심장마비 위험도가 높아진다. 특히나 비만은 당뇨병, 고혈압, 콜레스테롤 수치 및 중성지방 수치를 증가시키며 나이가 들면서 점차 증가할 수 있다. 특히나, 남성의 경우 45세 이후 심장마비 위험이 높으며 여성의 경우 55세 이후에 심장마비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급성 심근경색 치료, 원인 및 예방법

급성 심근경색 치료방법은?

급성 심근경색 치료는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혈관 성형술이라고 하는 최소 침습적 시술을 통해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동맥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관상 동맥 우회술을 시행할 수 있기도 하다.

심장 마비를 치료하기 위해 다른 약물도 사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아스피린 및 혈전 용해제는 혈전을 분해하고 좁아진 동맥을 통해 혈류를 개선하는데 사용된다. 베타 차단제는 혈압을 낮추고 심장 근육을 이완시킨다.

 

급성 심근경색 치료, 원인 및 예방법

급성 심근경색 예방법은?

급성 심근경색 치료를 받기전에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심장 건강에 좋은 식단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통곡물, 야채, 과일 및 단백질이 있다.

또한, 설탕, 포화 지방, 트랜스 지방 및 콜레스테롤 섭취를 줄여 당뇨병, 고혈압 및 고 콜레스테롤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1주일에 여러 번 운동을 하는 것도 심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니 참고하도록 하자.

 

급성 심근경색 치료, 원인 및 예방법

급성 심근경색 치료, 원인 및 예방법

급성 심근경색 치료, 원인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급성심근경색 증상이 나타나고 진단을 받게되면 합병증을 조심해야한다. 합병증으로 인해 만성 심근경색으로 변할 수 있기 떄문에, 병태생리를 확인한 후 미리 예방하여 스스로 간호를 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