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농성 한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화농성 한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화농성 한선염이란? 여드름과 같은 작은 융기로써 결절 또는 종기를 포함해 다양한 형태를 띄고 있는 피부질환이다. 여드름의 형태는 아니지만 여드름이라고도 불리오기도 한다. 화농성 한선염은 고통스러워 주로 겨드랑이나 사타구니 등 피부가 마찰되는 부위에 주로 나타난다.

화농성 한선염은 자주 흉터가 생길 수 있다. 시간에 지남에 따라 악화되며 치료하지 않는 경우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화농성 한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화농성 한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화농성 한선염 원인

연구에 따르면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 열악한 위생이나 어떠한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추가 연구에 따르면 유전력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다는 결과가 있다.

주로, 과잉 면역체계, 과체중, 흡연, 면역계 질환, 피부 질환 및 땀샘 발달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일반적으로 화농성 한선염은 사춘기 직후에 발생하므로 호르몬 때문에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대부분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화농성 한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화농성 한선염 증상은?

화농성 한선염 대표적인 증상으로, 붉은 여드름과 같은 융기, 깊은 결절 및 낭종, 종기 등이 있다. 악화되는 경우, 악취가 나는 고름이 만들어지거나 흉터가 짙어 지고 다른 피부염을 유발하는 등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한다.

 

화농성 한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화농성 한선염 치료방법은?

항생제

항생제 경우 염증을 줄이고 세균 감염을 치료하여 화농성 한선염이 재발병하는 것을 예방한다. 대표적으로 테트라 사이클린, 크레오신 및 리파딘 조합으로 항생제를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테로이드

스테로이드 경구약 또는 주사의 경우 염증을 줄이고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저용량의 스테로이드는 중증 증상이 있는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면 좋다. 그러나, 장기간 사용하는 경우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니 매우 조심하여야 한다.

 

진통제 및 레티노이드

타이레놀 및 리도카인과 같은 진통제는 피부발진으로 인해 불편함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여드름 치료를 위해 종종 처방되는 비타민A 레티노이드 경우 화농성 한선염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결론, 화농성 한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화농성 한선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화농성 한선염은 일반인이 인식하기에는 일반 여드름과 같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면 연고를 바르면서 예방을 하거나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해당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병한다면 경구약 및 치료를 통해서 꾸준히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며 심각한 경우에는 수술을 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