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순 포진 vs 건선, 차이점은?

구순 포진 vs 건선, 차이점은?

사타구니 주변의 피부가 가렵거나 붉은 경우를 볼 수 있다. 며칠동안 해당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병원에 즉각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병원에 방문하기 전에, 해당 증상이 구순 포진인 것인지 혹은 건선인건지 구분이 잘 안가는 경우가 있다.

그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구순 포진 vs 건선,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구순 포진 vs 건선, 차이점은

 

구순 포진

구순 포진 또는 헤르페스라고 불리는 질병은 성병이다. 성적으로 활동적인 사람들이 해당 질병을 가지고 있는지 잘 모른 채, 다른 사람에게 전염을 시킬 수 있는 위험한 병이다. 구순 포진 증상을 유발할 때 통증, 가려움증 및 성기 주변의 통증이 포함될 수 있다.

해당 증상은 노출 후 약 2~10일에 시작될 수 있다. 대표적인 3가지 증상으로, 붉은 융기 또는 흰색물집, 피가 나는 궤양, 궤양과 물집이 치유됨에 따라 딱지가 형성되는 등 다양한 증상을 보인다.

구순 포진의 경우 림프절 부종, 발열, 두통 및 기타 독감 유사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구순포진으로 인해 피부 자극은 일반적으로 생식기에 국한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구순포진을 제때 치료하지 않는 경우, 다른 성병 합병증에 걸릴 수 있으니 매우 조심해야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구순 포진 vs 건선, 차이점은

건선

건선은 유전적인 자가면역 질환이다.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며, 플라그 건선은 피부 세포 생산을 극적으로 가속화 시킨다. 피부 표면에 모이고 두껍고 자극적으로 만들며, 대표적인 증상으로 건조 하거나 갈라진 피부, 감염된 부위의 가려움증 또는 불타는 느낌이 든다.

일반적으로, 생식기 주변에는 생기지 않으며 팔꿈치, 무릎, 머리 두피 그리고 허리에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여서 구순 포진과 다른 위치 및 형태를 띄고 있다.

 

구순 포진 vs 건선, 차이점은

구순 포진 치료방법은?

구순 포진 또는 헤르페스에 대한 치료법은 없다. 증상이 덜 심각해지고 시간이 지나면 치유가 가능한데, 구순 포진이 다른 사람에게 감염되지 않도록 안전한 성관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콘돔을 사용하고 발적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손을 자주 씻고 구순 포진을 만지지 않는 것이 좋다. 만지는 경우, 바이러스가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건선 치료 방법은?

건선은 평생 지속되는 질병이다. 건선 환자의 경우 경구 및 국소 치료법을 통해 건선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예로, 스테로이드 크림, 콜타르, 레티노이드, 비타민 그리고 면역계 억제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다른 치료 방법은 레이저를 활용하여 플라그 건선을 치료하는 것이다. 건선을 유발하는 많은 요소 및 원인을 파악하고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으로, 알코올, 스트레스 및 특정 약물이 건선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구순 포진 vs 건선, 차이점은

결론, 구순 포진 vs 건선, 차이점은?

구순 포진 vs 건선,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봤다. 구순포진 성병은 전염될 수 있다. 병원에 즉각적으로 방문하여 연고를 바르고, 경구약을 섭취하면서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손을 자주 씻어 입술포진으로 까지 이어지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고 실천하는 것이 가장 옳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