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비루 증후군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후비루 증후군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후비루 증후군이란? 발작성 야행성 호흡곤란이라고도 불린다. 수면중에 갑작스런 숨가쁨을 유발하며, 잠든 후 몇 시간내에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 갑자기 발작이 일어나고, 숨가쁨 및 불편한 호흡을 나타내는 것이다.

호흡곤란은 낮이나 밤에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으며, 만성 폐쇄성 폐질환, 폐렴, 심부전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후비루 증후군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후비루 증후군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후비루 원인

후비루 증후군 원인으로는 심부전을 꼽는다. 심장 근육이 몸 전체에 혈액을 적절하게 공급할 때 발생한다. 폐와 폐 주변에 체액이 축적되어 호흡을 어렵게 만든다. 심부전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힘을 발휘할때나 누울 때 호흡 곤란을 경험한다.

또한, 호흡기 질환이 있는 경우 후비루 증후군 원인이 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천식, 후비루, 폐부종, 수면 무호흡증, 폐동맥 색전증, 폐 질환 등이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후비루 증후군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후비루 증상은?

후비루 증후군의 경우, 잠든 후 몇시간 내에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해당 증후군 때문에 잠을 깨게 된다. 또한, 숨을 헐떡이며 기침을 하거나 일어서서 기도를 여는 것이 중요하다. 호흡이 정상으로 돌아오기 전까지는 회복하는데 약 30분 이상 걸린다.

많은 사람들이 후비루 증상을 겪고 난 뒤 잠드는게 매우 어려워질 수 있다. 매우 고통스러우며, 수면 불안 그리고 불면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해당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 경우 즉시 응급실에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다.

 

후비루 증후군 치료법

후비루 증후군 치료법은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심부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체액 저류를 줄이기위해 이뇨요법과 심장을 보호하거나 혈압 또는 심박수를 줄이기 위해 심장 약물 요법이 포함된다.

수술을 포함하여 다른 치료법은 심장의 부담을 줄이고, 세포에 추가 산소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여러 베게를 베고 자는 것이 후비루 증후군을 피해질 수 있다.

폐 또는 호흡기 질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에는, 천식 조절 약물 등을 통해 일반적인 숨가쁨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면 무호흡증 경우, 지속적인 양압기계가 호흡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른 치료법의 경우, 스트레스를 줄이고 전반적인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둔다. 잠자리에 들기전에 카페인과 알코올을 피하고 규칙적인 수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후비루 증후군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

결론, 후비루 증후군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후비루 증후군 정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후비루증후군 경우 기침을 많이하며 가래가 많이 끼는 경우가 많다. 후비루 운동이나 민간요법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스프레이 및 코세척을 하며 해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