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복고환 증상, 원인 및 치료법은?

잠복고환 증상, 원인 및 치료법은?

고환은 정자와 호르몬 생성을 담당하는 남성 성기이다. 일반적으로, 태아가 발달하는 동안 음낭으로 내려가게 되는데, 두쪽 다 내려가지 않고 한쪽만 내려 간다거나 복부에 계속 남아있게 되면 해당 증상을 잠복고환 증상이라고 한다.

해당 상태는 일반적으로 생후 첫 몇 개월 내에 저절로 해결되지만, 경우에 따라 잠복고환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잠복고환 증상,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잠복고환 증상, 원인 및 치료법은

 

잠복고환 원인

잠복고환의 정확한 원인은 잘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예를 들어, 유전학, 산모건강 건강, 살충제 및 간접흡연 등 다양한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된다.

대부분 조산으로 인해 발생하고 있으며, 잠복고환을 앓고 있는 미숙아 경우 조산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자녀의 사타구니에서 늘어나지 않는 과도한 섬유조직이나 근육이 잠복고환을 발생시키는 원인이라는 이야기가 가장 많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잠복고환 증상, 원인 및 치료법은

잠복고환 증상

잠복고환이 지속되면 남성의 생식력에 미칠 수 있다. 체온이 높으면 고환의 발달과 정자생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나, 사타구니 탈장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많으며 잠복고환 수술을 통해 해당 상태를 교정할 수 있다.

 

잠복고환 치료방법

잠복고환은 6개월 이상 지날시, 고환이 내려오지 않는다면 검사를 진행해야한다.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자극하는 호르몬을 사용하며, 해당 치료법의 성공률은 약 20%로 보인다. 해당 호르몬 주입으로 인해, 조기 사춘기로 이어질 수 있다.

외과수술도 있다. 여분의 조직으로 인해 잠복고환을 야기하는 세포들을 제거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고환이 정상적인 위치로 내려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잠복고환 증상, 원인 및 치료법은

결론, 잠복고환 증상, 원인 및 치료법은?

잠복고환 증상,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잠복고환 진단을 받게 되면,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수술을 제때 받아야한다. 제대로 된 원인은 모르지만, 잠복고환이 계속된다면 불임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해당 증상을 파악한 후, 즉각 치료를 받을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