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 탈모증이란?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원형 탈모증이란?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원형 탈모증이란 모발이 작은 부분으로 빠지는 상태로 눈에 잘 띄지 않는다. 그러나, 원형 탈모증이 지속되는 경우 면역 체계가 모낭을 공격하여 탈모를 일으킬 때 발생한다. 갑작스러운 탈모는 두피, 눈썹, 얼굴 및 신체 등 다양한곳에서 발전하며 몇 년간 지속될 수 있다.

해당 증상은 보편적인 탈모증이라고 불리며, 전체 탈모를 초래할 수 있으며 머리카락이 다시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현재 원형 탈모증에 대한 치료법은 없으나, 머리카락을 자라도록 도와주는 약물 및 건강요법 등이 있다.

이 글을 통해, 원형 탈모증이란?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원형 탈모증이란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원형 탈모증 원인

원형 탈모증은 자가면역 질환중의 하나이다. 자가면역 상태는 면역 체계가 건강한 세포를 이룰 때 발생하는데, 일반적으로 해당 면역 체계가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와 같은 외부 침입자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조치이다.

그러나, 원형 탈모증이 있는 경우 해당 면역체계가 모낭을 공격하면서, 모낭이 작아지고 모발 생성이 중단되어 탈모가 발생하는 것이다. 정확한 원인은 없지만, 1형 당뇨병이나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면역 질환 유전이 있는 경우 발생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원형 탈모증이란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원형 탈모증 증상

원형 탈모증 주요증상은 탈모이다. 일반적으로 머리카락은 두피의 작은 부분부터 점차 빠지며, 탈모 부위가 커지는 것이다. 처음 해당 증상을 발견할 때는 베개나 샤워실에서 머리카락 덩어리를 자주 발견하는 경우에 해당된다.

드물지만 일부 사람들의 경우 더 광범위한 탈모를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신 탈모증과 같이 신체 전부에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가 있다. 원형 탈모증 경우에는 탈모를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매우 주의해야한다.

 

원형 탈모증이란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원형 탈모증 치료법은?

원형 탈모증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다양한 요법을 통해서 해당 증상을 개선해야한다. 예를 들어, 아로마 테라피, 프로바이오틱스, 아연 및 비오틴과 같은 비타민, 에센셜 오일, 항염증 식단 등 다양한 요법을 통해서 해당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해당 치료에도 불구하고 사람마다 머리카락이 저절로 자라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나 각각 살아온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참고만 하는 것이 좋겠다.

 

식단 조절이 필요하다

설탕, 가공된 스낵 및 알코올이 함유된 음식의 경우 체내 염증과 자극을 증가시키는 결과를 야기한다. 특히나, 원형 탈모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항 염증 식이요법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블루베리, 견과류, 씨앗, 브로콜리, 비트 및 닭고기와 같은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들이 속한다.

 

원형 탈모증이란 원인, 증상 및 치료법

결론, 원형 탈모증이란?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원형 탈모증이란?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으나 평소에 계속해서 신경을 쓰는 경우 미리 예방은 가능하다. 원형탈모 치료과정을 살펴보면 연고를 바르거나 주기적인 레이저요법 등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 개선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