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발 경화증 증상 톱 8

다발 경화증 증상 톱 8

다발 경화증이란 중추 신경계의 뇌와 척수에 영향을 미치는 자가면역 질환이다. 다발 경화증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친다. 연구에 따르면, 여성은 남성보다 다발 경화증이 걸릴 확률이 3배가 더 높을 수 있다.

해당 질병은 여성에게 특정한 증상을 유발하며, 다발성 경화증은 누구나 다 걸릴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다발 경화증 증상 톱 8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다발 경화증 증상 톱 8

 

1. 월경 문제

연구에 따르면, 일부 여서의 경우 생리기간동안 다발 경화증 증상이 증가하였다. 에스트로겐 수치 감소로 인해 해당 질병을 유발하였고, 악화된 증상으로 신경쇠약, 불균형, 우울증 및 피로가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임신관련 증상

다발 경화증은 생식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임신이나 출산에는 아무런 무리가 없지만, 임신중에 무리를 유발할 수 있다. 그러나, 임신2기 및 3기동안 안정화되거나 개선이 되기 때문에 미리 조심하는 것이 중요하다.

 

3. 폐경기

연구에 따르면, 폐경기 이후에 다발성 경화증 증상이 악화된다. 월경증상과 마찬가지로 폐경기로 인해 에스트로겐 수치가 저하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호르몬 대체 요법이 해당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다발 경화증 증상 톱 8

4. 근육 증상

다발 경화증은 신체의 면역세포 신경계를 공격한다. ,척수 또는 시신경에서 발생하며 특히나 다발성 경화증 환자의 경우 근육 관련 증상을 경험한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근육 경련, 균형 문제 및 조정 부족, 불안정한 보행 그리고 신경쇠약 등이 있다.

 

5. 눈 증상

시력문제는 다발 경화증이 있는 남성 및 여성 모두에게 발생할 수 있다. 한쪽 눈 또는 부분적으로 시력이 손실되거나, 이중 시력, 흐린시야 및 눈의 불편함과 시각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6. 장 및 방광

방광 기능장애와 장 증상 모두 다발 경화증에서 발생한다. 방광과 대장 근육을 제어하는 신경계의 기능 장애는 이와 같은 증상을 유발한다. 잦은 배뇨, 방광 감염, 변비,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다발 경화증 증상 톱 8

7. 무감각 및 통증

다발 경화증 증상으로 무감각 또는 통증을 유발한다. 바늘로 톡톡 찌르는 느낌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다발성 경화증을 앓고 있는 사람의 경우 해당 증상을 지속적으로 느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8. 말하는데 영향을 미침

다발 경화증 환자의 경우, 언어 장애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불분명하거나 잘 표현이 안되는 말, 느린 말하기, 음량 조절 상실 그리고 음성 품질의 변화를 발생시킬 수 있다. 해당 병변은 음식을 식도를 통해 이동시키는 신체의 능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발 경화증 증상 톱 8

결론, 다발 경화증 증상 톱 8

다발 경화증 증상 톱 8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발성경화증 진단은 남녀 구분없이 누구나 겪을 수 있다. 시력을 악화시키고 수명을 줄이는 질병이기 때문에, 다발성 경화증에 좋은 음식,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통해서 개선해야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