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종류 리스트 정리

발달장애 종류 리스트 정리

발달장애는 광범위한 범주의 신경 발달장애라고 할 수 있다. 차이 및 강도에 따라서 다양하게 발달장애 종류가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자폐증, 아스퍼거 증후군, 전반적 발달 장애, 붕괴장애 등 발달장애 종류가 있다. 최신 정신 장애 진단 및 메뉴얼에 따르면 이제는 모든 유형의 발달장애는 자폐증으로 분류되기 시작했다. 이 글을 통해발달장애 종류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발달장애 종류 리스트 정리

발달장애 종류

발달장애는 아동 및 청소년 발달 단계에서 상태의 차이를 의미한다.

다양한 종류와 증상이 있다.

또한 다른 영역에서 문제를 가질 수 있다.

대표적인 종류는 아래와 같다.

 

1. 아스퍼거 증후군

아스퍼거 증후군은 발달장애 종류 중에서도 평균 이상이라고 할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표정, 신체 언어 및 사회적 단서를 읽기 어렵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은유 또는 유머를 이해하지 못하며 어색한 몸짓, 너무 크게 말하는 것, 같은 행동과 활동을 반복하는 등 다양한 증상을 보인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전반적 발달장애

전반적 발달 장애는 자폐증, 아스퍼거 증후군, 레트 증후군 또는 아동 붕해 장애에 분류되지 않을 때 말하는 발달장애이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사회적으로 행동을 못하거나 변화를 받아들이기 어려운 모습 등이 있다. 또한, 반복적이거나 의식적인 행동을 하고 미각, 시각, 소리, 후각 또는 촉각에 대한 드문 반응이 있다.

관절연골이나 담낭암 통증 등 복합적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3. 자폐증

자폐증은 발달장애 중에 가장 심한 지적 장애 종류중의 하나이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반복적인 행동, 대화 장애, 사회적 대화가 어려움, 울화통, 수면 및 식사 장애가 있다. 발달장애 중에서도 가장 힘든 종류에 속하며, 달느 사람이나 외부 세계에 관심이 전혀 없고, 혼자 노는 것을 선호한다.

 

4. 어린 시절 붕괴장애

해당 발달장애 종류를 가진 어린이 경우 정상적으로 발육이 된다. 그러나, 어린시절 붕괴장애 경우 급격히 사회성이 떨어지는 모습이 보인다. 예를 들어, 언어와 의사소통, 사회적 기술, 놀이 및 자기 관리 등이 떨어지며 대표적으로 운동 능력, 장 및 방광조절이 힘든 것으로 밝혀졌다.

 

발달장애 종류에 따른 증상

발달장애 종류에 따라 증상이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난다. 대표적으로, 다른 사람과의 의사소통 및 상호작용을 포함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학습, 사고 및 문제해결 능력이 현저히 떨어진다.

지적장애가 있는 경우, 3-4세 또는 청소년이나 성인에 따라 징후가 또한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반복되는 단어 또는 구, 그리고 반복적인 동작을 계속해서 한다면 대표적인 발달장애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발달장애 종류 리스트 정리

발달장애 종류 진단 받는 방법은?

자녀에게 자폐증 또는 발달장애가 있다고 생각되면, 소아과에 방문하도록 하자. 또한, 아동 신경과나 정신과 등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다.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만큼, 발달장애를 가진 아이가 독립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조기개입은 다양한 발달장애 종류를 가지고 있는 아이에게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특징이다. 평소에 비타민E얼그레이 차와 같이 병행해도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발달장애 종류 리스트 정리

결론, 발달장애 종류 리스트

발달장애 종류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봤다. 소아 발달장애 종류가 달라질 수 있으며 유전적으로도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적장애나 발달장애나 같은 범주에 속하는 부분이며, 해당 증상이 나오는 경우 이해를 하고 검사를 빨리 받는 것이 좋다.

조기 치료를 받을수록 사회적으로 독립이 가능할 수 있으며, 발달장애 및 정신장애로 인해 잘못된 선택으로 들지 않도록 매우 노력해야 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