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경 수술후 귀두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포경 수술후 귀두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귀두염은 남자라면 언제든 가질 수 있는 질병중의 하나이다. 특히나, 포경 수술후 귀두염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포피와 귀두의 염증을 유발한다. 포피란 음경의 귀두를 덮는 움직이는 피부의 접힌 부분을 말한다.


포경 수술후에는 이미 포피가 제거되기 때문에 귀두염이 나타날 수 있다. 원인은 많지만 위생 상태가 좋지 않고 포피가 조이는 경우에도 귀두염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포경 수술을 권장하는 것이다.


이 글을 통해, 포경 수술후 귀두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포경 수술후 귀두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귀두염이란?


귀두염은 종종 포경 수술과 귀두염이라는 유사한 조건에서 혼동된다. 포경은 포피를 수축시키는 것을 어렵게하는 상태이며, 귀두염은 음경 머리의 염증이 생기는 것이다. 귀두염 또는 귀두후염과 함께 발생할 수 있으며 귀두와 포피의 자극을 쉽게 일으키면서 발생한다.


또한, 해당 자극이 발생하는 경우 통증 및 부기와 같은 증상이 포피를 수축시키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면서, 대부분 포경 전에 귀두염이 나타나지만 이로 인해 포경 수술후 귀두염이 나타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포경 수술후 귀두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포경 수술후 귀두염 원인은?


여러요인이 귀두염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병으로 대표적으로, 음경호모감염, 클라미디아, 곰팡이 감염, 임질, 단순포진, 인유두종 바이러스, 매독, 트리코모나스 등 다양하게 걸릴 수 있다.


또한, 만성 귀두염, 습진, 자극, 건선, 반응성 관절염, 단단한 포피 등 누구나 귀두염이 걸릴 수 있으며, 생활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다.

 

포경 수술후 귀두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증상은?


음경 머리와 포피(표피) 근처에서 나타나며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하다. 소변이나 성관계를 불편하게 만들 수 있다.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통증, 자극, 변색된 피부, 건조한 피부, 가려움증, 작열감, 비정상적인 분비물, 단단한 포피, 냄새, 피부 침식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음경효모 감염으로 인한 귀두염 경우 가려움, 작열감, 음경 머리와 포피 주변의 흰색 변색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대부분이다.

 

치료방법은?


자극의 원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근본적인 원인을 알아내 치료를 하는 경우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대부분 원인을 알 수 없어, 배뇨 또는 성관계시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대처만 제안하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항생제 및 항진균 크림은 일반적인 치료법이며, 포피를 씻고 말려 정기적으로 노력하는 경우 귀두염을 예방할 수 있다.
결론, 포경 수술후 귀두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포경 수술후 귀두염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고래수술이라고 불리는 포경 수술은 위생을 위해서 대부분 행해진다. 그러나, 포경 수술후에도 귀두염이 생길 수 있으며 평소에 해바라기나 스킨브릿지 등 수술을 하는 경우에도 붓기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평소에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통해서 꾸준히 위생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포경 수술후 음경을 막 쓰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관리해야 성병에도 걸리지 않고 파트너와 성관계를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