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하면 혈뇨 생기는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피곤하면 혈뇨 생기는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혈뇨는 누구나 생길 수 있다. 잠재적인 원인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피곤할 때 많이 혈뇨를 만들기도 한다. 피곤함과 스트레스로 인해 감염, 신장 질환, 암 및 희귀 혈액 질환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혈뇨가 한 번이라도 발생하는 경우에는 심각한 건강 문제의 징후일 수 있다. 피곤하다고 혈뇨가 생겼다고 추측하고 무시하는 경우 암과 신장 질환과 같은 심각한 건강 상태일 수 있다.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하고 바로 검사를 받아야 한다.

혈뇨의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계획을 세워야 한다. 얼그레이 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피곤하면 혈뇨 생기는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피곤하면 혈뇨 생기는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피곤하면 혈뇨 원인

피곤하면 혈뇨의 원인은 다양하게 있다. 실제로 여성의 경우 질에서, 남성의 경우 성관계 후 사정했을 때 혈뇨가 섞여 나오는 경우가 있다.

피곤하면 혈뇨가 생긴다고 알 수 있지만, 감염, 결석, 전립선 비대증 등 피곤하면 혈뇨가 아닌 다양한 원인으로 생기는 것이다.

관절연골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1. 감염

감염은 혈뇨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써, 요로, 방광 또는 신장에서 발생하는 경우를 말한다. 감염은 방광에서 몸 밖으로 소변을 운반하는 요도 위로 이동할 때 발생한다. 감염으로 인해 종종 통증을 유발하고 자주 소변을 본다. 또한, 육안 또는 미세한 혈뇨가 있을 수 있다.

 

2. 결석

소변 내 혈액의 또 다른 원인은 일반적으로 방광이나 신장에 결석이 있기 때문이다. 피곤하면 혈뇨의 원인인 결석이 많이 생기기도 하며, 미네랄에서 형성되는 결정이다. 요로결석이 생기게 되는 경우 혈뇨뿐만 아니라 심각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3. 전립선 비대증

중년이상이 혈뇨가 생기는 일반적인 원인은 전립선 비대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전립선이 커지면서 요도를 압박하게 되는데, 배뇨에 문제를 일으키고 방광이 비워지는 것을 방해한다. 또한, 소변의 혈액으로 인해 요로감염이 발생할 수 있다.

 

4. 신장질환

혈뇨를 보는 이유는 신장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이 질병은 자체적으로 또는 당뇨병으로 인해 합병증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어린 아동의 경우에는 연쇄상 구균 사구체 신염 후 신장장애로 혈뇨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담낭암 통증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5. 암 및 약물

방광암, 신장암, 전립선암으로 인해 혈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피곤하면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고 이로 인해, 신체 내부가 망가지면서 암으로 유발되는 경우도 있다. 이에 따라 약물을 투여하면서, 장기화 되는 경우 부작용이 연쇄작용으로 발생하면서 혈뇨를 보는 것이다.

 

치료는 언제 받아야 할까?

원인에 따라 치료유형이 달라질 수 있다. 일반적인 원인의 경우, 박테리아를 죽이기 위한 항생제를 섭취하면 된다. 신장 결석의 경우, 치료하지 않는 경우에는 매우 큰 고통을 유발한다. 처방약과 치료는 결석을 전달하는데 도움이 된다.

비뇨기과에서 주로 시행하는 체외충격파쇄석술을 활용하여 신장 결석을 제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전립선 비대가 혈뇨를 유발하는 경우 약물 처방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비타민E 또한 꾸준히 섭취하자.

 

피곤하면 혈뇨 생기는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합병증 및 예방법은?

피곤하면 혈뇨가 생기는 것부터 다양한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 바로 병원에 방문해야 한다. 해당 증상을 무시하고 넘어갈 경우, 신부전이나 암으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치료를 통해 합병증을 줄일 수 있고, 예방법은 혈뇨 원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평소에 물을 많이 마시고, 성관계 후 즉시 소변을 보고 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요로결석 또는 신장결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을 마시고, 소금과 시금치 같은 특정 음식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방광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흡연을 자제하고 화학물질에 대한 노출제한 및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하자.

 

피곤하면 혈뇨 생기는 원인, 증상 및 치료법

결론, 피곤하면 혈뇨 생기는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피곤하면 혈뇨 생기는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남성이나 여성 혈뇨 원인은 대부분 비슷하다.

운동 후 혈뇨나 노인 혈뇨의 경우, 대부분 전립선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혈뇨 검사 비용은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시간 있을 때 즉각적으로 방문하여 원인 파악 및 치료를 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