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여성) 혈뇨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임신중(여성) 혈뇨 증상, 원인 및 치료법

남성이나 여성 구분없이 혈뇨는 발생할 수 있다. 특히나, 임신중이고 소변에서 혈액이 보이거나 평소 건강검진에서 혈액을 발견하는 경우, 요로감염의 징후가 대부분이다. 일반적으로, 태아가 방광과 요로에 압력을 가하기 떄문에 임신중에 더욱 더 흔하다.

박테리아를 가두거나 소변을 누출시킬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임신중(여성) 혈뇨 증상,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임신중(여성) 혈뇨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임신중 혈뇨 증상

대부분의 증상은 이와 같다. 지속적인 배뇨 충동이 들거나, 소량의 소변을 자주 배출하는 것이다. 또한, 발열이나 소변을 볼 때 타는 느낌이 들면 대부분 임신중 혈뇨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허리 통증이나 골반의 불편함이 느껴지는 경우가 여성 혈뇨 증상이라고 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임신중(여성) 혈뇨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임신중(여성) 혈뇨 원인은?

1. 무증상 세균

무증상 세균 경우 임신하기 전에 체내에 존재하는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한다. 해당 유형의 증상은 눈에 띄지 않는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에는, 신장 감염이나 급성 방광감염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2. 급성 요도염 또는 방광염

요도염은 요도의 염증이다. 방광염 또한 방광의 염증인데, 2가지 상태는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대장균의 일종에 의해 발생한다.

 

3. 신장 감염

신우신염이라고 불리오는 신장감염은 혈류 또는 요관과 같은 통로를 통해 신장으로 들어가 박테리아가 번식하는 경우를 말한다. 혈뇨와 함께 발열, 배뇨시 통증, , 옆구리, 사타구니 또는 복부의 통증을 포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임신중(여성) 혈뇨 치료법

임신중(여성) 혈뇨 치료를 위해서는 항생제를 주로 사용하여 치료한다. 체내 박테리아를 죽이기 위해 활용되며, 태아에게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대표적인 항생제로, 아목시실린, 세푸록심, 아지트로 마이신, 에리스로 마이신 등 포함이 되어있다.

 

임신중(여성) 혈뇨 증상, 원인 및 치료법

결론, 임신중(여성) 혈뇨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임신중(여성) 혈뇨 증상,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혈뇨 덩어리가 뭉친 경우에는 이미 늦은 경우가 많으니 여성 혈뇨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도록 하자. 검사 비용은 비싸지 않아, 금전적인 무리 없이 받을 수 있다.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이나 노인 그리고 청소년 까지 혈뇨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다. 특히나, 소변을 보고 잔뇨감이 생기는 경우 전초증상일 수 있으니 평소에 주의하고 예방하도록 노력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